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수원역맛집 매산시장맛집 생활의달인 수원역 중국식꽈배기 이가마화(李家麻花)






                                                                                            수원역맛집 매산시장맛집   이가마화




얼마전 수원에서 지인들을 만나기로 해서 수원역으로 갔는데 한분이 꽈배기를 먹으러 가자는군요.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이가마화라는 집인데 마화(麻花)란 중국한족의 간식으로 우리나라 꽈배기와 비슷하지만 상당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진 마화는 천진(天津)식마화라는데 이집 마화가 천진식인지까지는 모르겠지만 방송후 한때는 줄을 서서 사갔다더군요.









이가마화는 수원역을 나와 우측 길 건너에 있는 수원역전시장(매산시장)안에 있습니다.

한자를 모르면 읽지도 못하게 완전히 한자로만 쓰여진 중국식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수원(水原)도 수원(水源)이라고 써 놓아 헷갈리게 만드는군요 ㅎㅎㅎ















이가마화는 중국식꽈배기 이외에도 전병,월병,호떡 등도 파는 가게 입니다.

마화는 튀김이니 바로 튀겨야 더 맛있겠지만 손님이 많아 그런지 미리 튀겨 놓았더군요.

그래도 손님이 많아 바로바로 소진 된다니 그렇게 알아야겠네요.







꽈배기는 한개에 1,500원 입니다.

많이 사면 깎아 주는 줄 알았더니 계산 편의를 위한 조견표로군요.

꽈배기는 담백한맛,우유맛,해바라기 등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 골고루 주문을 해 봅니다.

거기에 어머니가 좋아 하시는 월병이 있어 4개 3,000원인 월병도 하나 구입













이집 꽈배기를 종류별로 샀는데 모양이 흡사하다 보니 뭐가 뭔지를 잘 모르겠네요.

우리나라 꽈배기와는 여러가지로 틀린데 우선 크기가 엄청나게 크고 또한 우리나라 꽈배기는 상당히 딱딱하고 바삭한데

이 중국식 꽈배기인 마화는 마치 페이스트리 빵 처럼 여러겹으로 만들어져서 아주 부드럽고 고소하니 맛 있습니다.

노병 입맛이 싸구려라 요즘 혼을 많이 나는데 하여간 노병 입맛에는 맛 있습니다.

다음에 수원역 올 일 있으면 재방문 의사 100% ㅎㅎㅎ



수원역에서 육교만 건너면 되니(지하도 9번출구를 이용해도 됩니다) 수원역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드셔 보세요.

아주 특이하고 이색적인 맛있는 중국 꽈배기를 맛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



이가마화(李 家 麻 花)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2가 98-12

010 - 3926 - 8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