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대전맛집

청주삼겹살맛집 청주서문시장맛집 청주삼겹살거리 한식더고기






                                                                    청주삼겹살맛집 청주서문시장맛집    청주 한식더고기



청주는 삼겹살로 아주 유명한 도시 입니다.

노병이 몇번 말씀 드렸듯이 노병 첫 직장이 청주여서 3년 정도 청주에 살았었습니다.

그때가 1974년도였는데 그당시에 청주의 시오야끼 하면 정말로 유명하고 맛이 참 좋았습니다.

그저 연탄불 위에 석쇠를 얹어 놓고 삼겹살에 왕소금 뿌려가면서 구워 파무침과 김치하고 먹는건데 정말 맛있었어요.

지금도 가끔 추억의 삼겹살 연탄구이 생각이 나는데 그당시 맛을 찾거나 재현 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청주시내 한복판에 청주 서문시장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아주 오래된 시장은 아니지만 바로 앞에 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상당히 번성했던 시장입니다.

그러다 시외버스터미널이 외곽으로 이전을 하면서 활기를 잃고 쇠락해가고 있었는데 청주시에서 서문시장

살리기 프로젝트로 추진하게 된게 서문시장을 청주삼겹살거리로 특화하는 작업이었는데 벌써 5년이 흘렀습니다.













청주를 올때마다 꼭 삼겹살거리에서 한잔을 하곤 하는데 이날 찾은집은 한식더고기라는 특이한 상호의 삼겹살집입니다.

원래 입구쪽에 있는 삼겹살연탄구이(시오야끼)집인 야간비행을  가려고 했는데 이날이 휴일이라 문이 닫혔더군요.

한식더고기도 착한가격점포로 선정이 됐고 소비자만족도 으뜸점포라니 기대가 되는군요.











들어서다 보면 카운터 옆에 수많은 담금주들이 유혹을 하는군요.

이집 사장님이 직접 담으셨다는데 잘하면 한잔 먹어 볼 수 있을래나요? ㅎㅎㅎ




가격대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특히 맥주,소주 가격이 요즈음으로 봐서는 아주 착합니다.











두툼하니 먹음직스러운 삼겹살이 나왔습니다.

연탄구이가 아니고 불판에 굽는거지만 전혀 상관 없습니다.





















삼겹살집으로는 비교적 다양한 밑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초석잠이라는 누에처럼 생긴 아삭한 장아찌가 눈에 띄는데 치매예방이나 동맥경화 예방등에 좋은 식자재라고 하더군요.













삼겹살도 익고, 내사랑도 익고 ....

그런 시절이 다신 안오겠죠? ㅎㅎㅎㅎ

고기도 좋고 분위기도 좋아 그런지 상당히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이집 사장님이 매일 산에가서 채취해 오신다는 자연산버섯 입니다.

40년전쯤 사고로 몸이 많이 나빠지셔서 건강을 위해 매일 산으로 다니신다는데

자연산인지 확인할 방법은 없었지만 나중에 이집 사장님을 직접 보니 사실일 것으로 보입니다.













삼겹살의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이 진리죠.

일행중에 볶음밥달인(?)이 있어 환상의 볶음밥을 만들어 냅니다.









살짝 황당한 해프닝이 좀 있었습니다.

윗쪽에 이집 홀을 찍은 사진에 보이는 젊은 여성분들(동남아분들으로 보였습니다)이

이날 음주가 조금 과하셨는지 우리 자리 앞에 살짝 구토를 하시고는 그냥들 가버리더군요.

그래 주인을 불렀더니 이집 사장님 죄송 하다고 여전 사과를 하며 치우시더니 담금주를 세병씩이나 ㅎㅎㅎ

그래서 마셔본 야관문주와 토봉령주인데 사장님 우리 이거마시려고 사장님 부른거 아니예요 ㅋㅋㅋㅋ



청주 한식더고기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와 진짜 자연산버섯찌개를 먹을 수 있는 집입니다.

바깥사장님 계실때 소주라도 한잔 권해 드리면 담금주가 병으로 되돌아 오기도 합니다 ㅎㅎ

참으로 정겨운 삼겹살집을 청주삼겹살거리에서 만났네요.

청주삼겹살맛집 한식더고기

좋았습니다 ^^*











청  주    한    식    더    고    기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서문동 166-47 ( 무심동로372번길21-14 )

0 4 3 - 2 2 3 - 8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