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조리명장이 만든다는 갈비집 / 갈비도락 김포점

한 달 전쯤
아들과 며느리 생일이라기에 양가 3대가 모입니다.
아들과 며느리는 생일이 6일 차이여서 보통 함께 생일 모임을 갖습니다.
미국 사는 딸과 아들은 11일 차이였는데 한국 살았으면 같이 할 수도 있었겠습니다.
미국 외손자와 주원이는 12년 차이이기는 하지만 불과 4일 차이 밖에 안나고요 ㅎㅎㅎ



주원이네서 고른 식당은 갈비도락 김포점
음식점들이 많이 모여 있는 양촌읍 석모리에 자리하고 있는데 석모리 사거리 스타벅스 김포석모DT점 바로 옆입니다.
인근에 소플러스, 갈비본질, 이학농가, 반반게장, 어천심, 복터진집 등 잘 알려진 식당들이 많이 있는 곳이지요.
노병이 식당 블로그를 하는 줄 아니 가급적 새로운 식당을 찾느라 고생들 합니다 ㅎㅎㅎ
갈비도락 김포점은 리치코리아라는 한식을 기반으로 한 갈비도락, 훈장골 & 춘장골, 색동면옥 등 8개 브랜드, 33 지점을
가지고 있는 대형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소속이라고 하더군요.
갈비도락의 영업시간은 휴일이나 브레이크 타임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각종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나 보더군요.
이 집 특선요리들은 평일, 주말 그리고 점심, 저녁 상관없이 진행되는 것 같아 좋네요.
보통 다른 집들 보면 대체로 평일 점심에 한해 특선 이벤트가 있는데 이 집은 그렇지가 않습니다.
생일 이벤트도 있나 보던데 기준 인원에 미달이라 그런 건지 늦게 예약해서 그런건지
그냥 2층 별실만 예약했다고 합니다.



리치 코리아 총괄셰프인 청덕상 15대 조리명장, 한식명장 1호라고도 하네요.
조리명장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매년 단 한 명만 선정되는 대한민국 조리분야 최고의 장인으로 한식뿐만이 아니고
양식, 중식, 일식 등 다양한 분야의 장인들 중에서 뽑는데 현재 17대까지 17명만 선정되었다고 하는군요.
이 집 상주는 아니고 전체 지점들의 음식을 총괄해서 지휘를 하는 모양입니다.



1층에는 대형 홀이 2층에는 별실과 중형 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우리 일행은 7명이 8인실을 배정받아 들어갑니다.









갈비도락의 차림표입니다.
주문은 아들이 했는데 처음에는 소왕생갈비 정식으로 추가는 양념소왕갈비로
그리고 한우등심육회와 갈비탕이 추가된 것 같습니다.


보통 이런 대형식당들은 밑반찬이 화려하고 다양하게 나오는데 맛들도 좋습니다.
밑반찬 사이에 들어 있는 한우등심육회는 별도로 주문한 것으로 주원이 요청이랍니다 ㅎㅎㅎ
고진교 교주 손자답게 고기를 너무 좋아해서 걱정인데 교주는 요즘 교주 자격을 상실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요즘은 고기보다 다른 게 더 좋으니 주원이에게 교주 자리를 물려줄까 싶네요 ㅋㅋㅋ






역시 맛이 좋은 편입니다.
대형 프랜차이즈 고깃집 가서 갈비를 먹으면 조금 비싼 감은 들어도 맛은 거의 틀림없고 무난합니다.
맛은 어느 정도 퀄리티가 보장되고 깔끔하고 친절하니 특별하게 잘하는 집 말고는 이런 곳들을 찾게 되나 봅니다.
이 집도 고기는 일하시는 분들이 다 굽고 잘라줘서 태우지 않고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추가한 양념소왕갈비입니다.
생갈비만큼 담백하고 깔끔한 맛은 덜해도 갈비는 역시 양념갈비가 맛은 있지요.



노병과 아들은 술을 즐기는 편이라 그런가 마무리 식사에 갈비탕을 먹는 걸 좋아합니다.
안주도 겸할 수 있고 속도 편안하게 만들어 주고요.
갈비탕도 괜찮습니다.



돌솥밥과 함흥냉면도 괜찮습니다.
주원이네 덕분에 양가가 행복한 저녁이었습니다 ㅎㅎㅎ
잘 먹었습니다.
김포 갈비도락은 처음 가 본 집인데 역시 대형 음식점답게 잘하네요.
각종 모임이나 생일잔치, 회식 같은 모임에 한번 들려 보실 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드립니다 ^^

나오며 보니 벽에 육식예찬(肉食禮讚)이라는 글과 사진이 붙어 있네요.
잘 읽어 보니 거의 고진교 강령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고기는 진리다" ㅋ

갈 비 도 락 김 포 점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 916-2 ( 김포한강4로 295 )
0 3 1 - 9 8 8 - 1 0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