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김포공항 롯데몰 오뎅식당 / 김포공항 국립항공박물관

노병 * 2025. 10. 22. 05:00

 

 

 

 

많이 덥던 지난 여름 어느 날

김포공항에 있는 국립항공원을 돌아봅니다.

그리고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김포공항 롯데몰 오뎅식당

아주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모두 실내로 움직일 수 있는 피서 걷기입니다.

 

 

 

 

 

 

김포공항 롯데몰 오뎅식당은 롯데몰 GF층(지하 2층) 식당가 중앙 부분 안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김포공항 롯데몰은 둥글게 만들어져 있고 지하 2층이라고는 하지만 롯데몰 입구로해서 들어가다 보면

꼭 1층으로 느껴지는 희한한 구조입니다.

GF층에는 갓덴 스시, 딘타이펑, 한우리, 아웃백 스테이크 등 꽤 많은 식당들이 있습니다.

오뎅식당은 1960년대에 의정부에서 부대찌개가 아닌 오뎅을 팔던 '오뎅집' 라는 포장마차집이 당시 의정부에 있던

미군 부대들에서 나오던 햄이나 소시지, 베이컨 등으로 부대찌개를 만들어 팔면서 인기를 얻어 오뎅집에서

부대찌개집으로 변신을 하게 되었는데 그 후 우리나라 부대찌개 집으로는 대단히 유명한 집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수도권 10여 곳에 체인점이 아닌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도 그 중 한 곳이지요.

김포공항 롯데몰 오뎅식당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누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입구에 메뉴판이 놓여 있어 들어가기 전에 미리 볼 수가 있어 편리하고 좋습니다.

우리는 4명이 3인 한정 세트에 소시지구이를 하나 추가합니다.

4인 세트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3인 한정 세트로 하셔도 된다고 일하시는 분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더군요.

3인 한정 세트는 부대찌개 3인분에 모둠사리 1, 음료수 1로 구성된 세트요리입니다.

 

 

 

 

 

기본 밑반찬

 

 

 

 

 

 

 

 

오뎅식당의 부대찌개 3인분입니다.

각종 재료들이 잘 조화를 이뤄 보기에도 먹음직스럽고 보이는 만큼 맛도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부대찌개에 다진 고기인 민찌가 들어가면 훨씬 더 맛있는데 이 집이 그렇습니다.

노병이 알기로는 이 집 햄은 CJ와 콜라보한 오뎅식당 부대찌개 전용 스팸을, 소시지는 선진포크와 콜라보한

역시 오뎅식당 전용 소시지를, 라면 사리는 오뚜기와 콜라보해서 전용라면사리를 만들어 쓴다니 대단하네요 ㅎㅎㅎ

 

 

 

 

 

소시지구이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함께 조리된 버섯, 양파, 당근 등이 어우러져 안주로도 좋더군요.

케첩과 머스터드 등 소스도 나왔는데 못 찍었나봅니다.

 

 

오뎅식당 김포공항 롯데몰점

김포공항을 이용할 때 간편하게 한끼 식사 하기로는 참 좋겠습니다.

혼밥도 가능하니 그것도 마음에 들고요 ^^

 

 

 

 

 

 

 

이 날 식사 전에 들렸던 국립항공박물관입니다.

2020년에 문을 연 박물관으로 김포공항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국립항공박물관은 항공문화, 항공 산업의 유산을 발굴, 연구, 전시하여 항공 문화의 진흥과

항공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관한 국립박물관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김포공항 국내선 청사에서 제2 주차장 또는 펫 파크 방향으로 도보 5분 이내입니다.

이하 설명 없이 사진만 몇 장 올려 봅니다.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서도 좋고 김포공항에서 비행기 시간이 많이 남으셨다던지

기타 항공 역사에 관심이 많으시면 한번 들려 보실만한 좋은 박물관입니다.

 

 

 

 

 

오뎅식당 김포공항 롯데몰점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38  GF     T   0 2 - 6 1 1 6 - 5 5 8 1

 

국립항공박물관 : 서울시 강서구 하늘길 177   T   0 2 - 6 9 4 0 - 3 1 9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