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맛집

고려대역 인근 돼지갈비맛집 / 제기동 마포숯불갈비

노병 * 2025. 10. 27. 05:00

 

 

 

 

지난달 마지막 토요일

고교 동기 여행동호회 모임이 있어 참석합니다.

지하철 6호선 고려대역 3번 출구에서 모여 인근 홍릉숲을

함께 탐방하고 제기동 마포숯불갈비에서 저녁을 함께 하기로 합니다.

 

 

 

 

 

 

 

 

이날 저녁을 함께 했던 마포숯불갈비는 고려대역 3번 출구에서 300m 정도 떨어져 있어 도보 5분 이내 거리입니다.

돼지갈비가 소갈비에 비해 가격은 훨씬 저렴하면서도 맛이 좋은 편이라 일반 사람들에게 상당한 인기가 있는

편인데 서울에서는 마포와 성수동 일대에 이름난 돼지갈비집들이 많이 모여 있고 유명한 집들도 많습니다.

그래서인가 돼지갈비집 상호에 마포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집도 그래서 마포숯불갈비가 아닌가 싶네요.

여행동호회 모임이 보통 5~60명 정도 모이는 관계로 집행부에서 장소 선정 하는데 고심을 많이 하는데

고려대역과 홍릉숲 사이에 갈만한 식당이 이 집 밖에 없었다는 전언입니다.

제기동 마푸숯불갈비는 고려대역 3번 출구로 나와 우측으로 방향을 틀어 종암교를 지나면 바로 만나는

두 번째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보이는데 마포숯불갈비  옆에 한신 아파트 113동이 있습니다.

마포숯불갈비의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고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더군요.

 

 

 

 

 

 

 

 

홍릉숲을 한 시간 정도 걷고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입장을 합니다.

홀과 작은 별실 합쳐서 테이블이 20개 정도 있는 집으로 규모가 작은 집은 아니더군요.

이 날 우리 일행 50명 이외에도 오후 7시에 또 50명 단체가 예약을 했다고 하는데 그 외에도 손님이 많네요.

인터넷으로 이 집을 검색해 보니 늘 손님이 많은 아주 인기 있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돼지갈비가 아주 유명한 집이고 점심 시간에는 갈비탕도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우리 일행은 갈비 + 목살로 통일해서 먹습니다.

돼지갈비는 일반적으로 뼈에 붙은 갈빗살이 비교적 적은 편이라 목살 부위를 붙여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집은 아예 갈비 + 목살이라고 표시를 해 놓았더군요.

 

 

 

 

 

 

 

 

제기동 마포숯불갈비의 밑반찬들입니다.

사실 이 집을 처음 들어가서는 크게 기대한 집이 아니었는데 밑반찬을 보고 만만치 않네 싶더군요.

이 날은 제대로 양념이 잘 된 양념꽃게장과 미역냉국, 목이버섯무침, 샐러드 등이 나왔는데 보통 집이 아니네요 ㅎㅎㅎ

특히 목이버섯무침은 살짝 매운 겨자 맛이 느껴지던데 크게 매콤하지 않으면서도 상큼하니 맛있었습니다.

밑반찬들이 좋으니 사방에서 계속 추가 리필들을 하는데 어찌나 친절하게 응대를 하는지 깜짝 놀랐습니다.

이날 서빙 하시는 분들이 아마도 다 가족분들이 아닌가 싶던데 그래서인가 서비스가 너무 좋더군요.

숯불부터 불판 교체, 돼지갈비나 밑반찬 추가, 식사 등 모든 게 일사천리로 착착 진행됩니다.

뜨내기 단체라 혹시나 했었는데 감동입니다.

 

 

 

 

 

 

 

주문했던 돼지갈비(4인분)와 돼지갈비를 구울 숯불이 나왔습니다.

양념된 돼지갈비 빛깔이 너무 좋아 보입니다.

사실 음식이 나오면 대충 그 음식의 맛이 어떻겠다가 보이는데 노병만 그런 건 아니겠죠? ㅎㅎㅎ

 

 

 

 

 

 

 

 

아무리 양념이 잘 되어 있어도 태우면 우선 맛이 없습니다.

고기 탄 걸 먹으면 암에 걸릴 확률이 많다는데 전문가들의 말로는 무시할만한 극히 낮은 확률이라더군요.

암이 문제가 아니고 맛이 문제인데 양념된 고기는 부지런히 뒤집는 게 최곱니다 ㅎㅎㅎ

열심히 뒤집어서 맛있게 먹습니다.

양념된 고기라 아무래도 판을 자주 갈아줘야 하는데 말 안 해도 돌아다니며 제때 판을 갈아 주더군요.

몇 달에 한 번씩 보는 친구들이라 이 얘기, 저 얘기 등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갖습니다.

오랜 세월 여행을 같이 다닌 친구들이라 참 편하고 즐거운 그런 사이들이지요.

 

 

 

 

 

 

된장찌개는 기본으로 딸려 나오는 것이고 계란찜은 별도 추가입니다.

식사로는 공깃밥과 후식 물냉면, 후식 비빔냉면 등이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들이라 그런가 다들 건강해 보입니다.

몇 명 중병에 걸렸던 친구들도 있었지만 다들 잘 극복하고 더 열심히 여행들을 다닙니다.

특히 이 모임은 늘 부부 동반 모임이라 부인들의 호응도 좋아 모임이 늘 화기애애하니 좋아요 ㅎㅎㅎ

노병은 아무래도 주원이 클 때까지  여행은 덜 다닐 수밖에 없는 형편이지만 그래도 열심히 참여하려고 노력합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으로 마무리합니다.

식사 후 인근에 있는 카페로 자리를 옮겨 차들을 마시고 헤어집니다.

좋은 하루였네요 ^^

 

 

 

 

 

 

 

마    포    숯    불    갈    비

 

서울시 동대문구 제기동 1143-22 ( 회기로 8길 4 )

0 2 - 9 6 9 - 8 9 7 5

 

 

 

 

홍  릉  숲

 

정확한 명칭은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에 있는 홍릉수목원입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207 (회기로 57)에  있는 한국 최초의 수목원입니다.

국내외 식물유전자원 총 2,035종 (목본 1,224종  초본 811종)을 보유하고 체계적으로 수집

관리하며, 기초 식물 학문 분야를 발전시키고 있는 곳입니다. 현재는 주말에 무료개방하고, 주중은

숲해설 프로그램 (월요일 제외) 신청을 통해 방문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개방 시간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위키백과 참조)

 

 

 

 

 

 

 

 

 

 

 

 

 

 

 

 

 

이 곳이 홍릉이라고 불리는 것은 과거 이 곳에 조선 제 26대 고종 황제의 왕비 명성황후가 묻혔던 곳이어서 그렇습니다.

1895년 을미사변으로 명성황후가 시해된 후 이 곳 천장산 산줄기 아래에 22년간 안장되었다가, 1919년 고종 승하 후 

경기 남양주 금곡동 현 홍릉으로 이장하여 합장 하였습니다.  이 곳에는 홍릉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