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군포해장국맛집/군포첨단산업단지맛집/생극해장곰탕군포점



                                                            군포해장국맛집   군포첨단산업단지맛집   생극해장곰탕군포점




오래간만에 콤교수님에게서 점심이나 같이 하시자고 전화를 받고 나갑니다.

그래서 가 본 곳은 군포첨단산업단지라는 곳에 있는 생극해장국(생극해장곰탕)

작년에 충북 음성에 갔다 들렸던 생극해장국 분점이 군포에도 생겼군요.

작년에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집인데 좋으네요 ㅎㅎ



생극해장국 본점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2242









안양권에 그렇게 오래 살았으면서도 군포첨단산업단지라는 곳은 처음 가 봅니다.

생극해장곰탕집은 문을 연지 얼마 안된 듯 싶던데 하여간 산업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게가 별로 커 보이지 않았는데 뒷쪽에도  업장이 더 있습니다.

점심 시간이 가까워지니 테이블에 미리 세팅을 해 놓더군요.





생극해장곰탕은 충청북도 음성군 생극면에서 30년 전에 문을 연 해장국 집입니다.

음식을 다향화 하려는지 기존 생극해장국에서 생극해장곰탕으로 상호를 변경 했더군요.







생극해장국의 메뉴판 입니다.

가격대는 본점하고 비슷한데 도가니탕이라는 것도 생겼군요.

내장무침 하나에 해장국과 내장탕을 보통으로 각 하나씩 주문 합니다.







지고추,다데기,고추기름,후추,소금 등 다양한 양념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지고추는 소금물에 삮힌 매운 고추를 가르키는건데 이집 맛의 핵심이기도 합니다.

















밑반찬들은 본점에 비해 훨씬 다양 하네요.

깍두기,양파오이장아찌도 좋지만 양파와 열무김치도 나옵니다.

그리고 본점의 김치는 겉절이 스타일이였었는데 이집은 익힌 김치던데

아마도 밑반찬은 본점에서 받는게 아니고 이곳에서 직접 만드는 듯 싶으네요.





사진은 좀 거시기 하지만 밥도 좋습니다.

아직도 식당에서 밥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 곳들이 많은데 

이걸 제대로 깨닫지 못하는 집들은 앞으로는 식당하기 쉽지 않을겁니다.











가볍게 안주삼아 주문해 본 내장무침

내장수육은 본점에서 먹어봤기에 이번에는 내장무침을 먹어 보기로 했습니다.

잘 손질된 소내장을 야채와 함께 칼칼하게 볶아왔는데 대낮부터 아주 술을 부르네요 ㅎㅎㅎ


내장수육이 담백하고 깔끔하다면 내장무침은 매콤하고 부드러움이 좋습니다.

혹시 내장이라고 미리 겁먹는 분들도 계실텐데 잡내없이 깔끔하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생극해장곰탕의 주인공인 해장국

처음 모습만 봐서는 해장국인지 내장탕인지 전혀 구별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숨 좀 죽인뒤 살짝 속을 들여다 보면 우거지와 콩나물 그리고 내장과 선지가 있습니다.

오랜시간 잘 끓인 진한 소사골육수 베이스인데 잡내없이 부드럽고 편안한 맛있는 해장국 입니다.

요즈음 군포지역에는 크게 마음에드는 해장국 집이 없었는데 좋은집이 생겼네요.

음성까지 안가도 되니 기름값도 벌었구요 ㅎㅎㅎ











내장탕도 나왔습니다.

국물은 같은 소사골육수인데 내용물은 각종 소내장이 아주 많이 들어 있습니다.











어느 정도 먹다 지고추와 다데기를 풀어 넣고 먹으니 훨씬 좋습니다.

노병은 매운걸 잘 못 먹어 아주 조금씩만 넣었는데 매운걸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최고겠네요.

국물 좀 더 달라고 하고 싶었는데 숨도 못 쉴 정도로 먹다보니 그냥 ㅎㅎ





한잔하며 찍다보니 사진이 엉망이로군요.

대낮부터 얼큰하게 마시고 완탕하니 해장되고 따봉

 원래 생극해장국 소개해 주셨던 조범님 모시고 한번 가 봐야겠는데요 ㅎㅎㅎ



군포 생극해장곰탕

생극까지 가지 않고도 생극해장국을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집입니다.

위치가 조금 외져서 그렇지 참 괜찮은 해장국 집이 인근에 생겨 좋으네요.

안양권에서 생극해장국 맛 한번 보시려면 꼭 한번 들려 보실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


(영업시간 오전 10 : 00  ~ 오후 10 : 00  )










생    극    해    장    곰    탕    군  포  첨  단  산  업  점


군포시 부곡동 1251-5 ( 첨단산업2로8번길 13-6 )

0 3 1 - 4 6 2 - 5 5 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