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의맛집 썸네일형 리스트형 국내 최고의 키조개관자 코스요리 맛집 / 보령오천항수산센터 8호점 (feat. 수영성) 친구들과의 예산 여행 두 번째 날이 날은 보령 오천항에 가서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노병이 친구들에게 소개한 식당은 3년 전 노병이 처음 찾았던오천항수산센터 8호점, 키조개관자 코스요리를 아주 잘하는 집입니다. 오천항수산센터 8호점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451 보령오천항키조개관자맛집 / 보령오천항수산물센터8호처갓집과의 예산여행 두 번째 날덕산에 가서 온천들을 하고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전권을 위임받은 노병, 천북항으로 제철 굴을 먹으러 갈까 하다가 방향을 더 남쪽으로 돌려 보령시 오천면 오leehk.tistory.com 보령 오천항수산물센터 8호점은 오천항에 있는 수산물센터에 있는 8호 점포입니다.숙소인 예산 봉수산자연휴양림에서는 한시간.. 더보기 한우암소갈비가 맛있는 40년 전통의 예산 갈비 명가 / 예산 삼우갈비 얼마 전 친구들과 다녀온 예산 여행에서 들렸던 예산 삼우 갈비흔히 예산 3대 갈비로 꼽는 곳은 소복갈비, 삼우갈비, 고덕갈비인데이 날은 갈비를 산 친구의 의견에 따라 삼우갈비로 찾아갑니다 ㅎㅎㅎ 지난달 중순 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던 어느 날내년이면 만든지 60년 되는 모임의 2박 3일 예산 여행 첫날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삼우갈비삼우갈비는 예산읍 한가운데쯤 자리하고 있는데 바로 인근에 예산경찰서가 있고 소복갈비도 멀지 않습니다.지금 대표분 어머니와 대표인 아들이 대통령의 갈비로 유명한 80년 전통의 소복식당 주방에서 오래 근무를 해서소복갈비와 메뉴나 맛에서 비슷한 점들도 많지만 나름 더 열심히 노력했다는 집이라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1986년에 문을 열었다니 이 집도 40년이라는 상당한 연륜을.. 더보기 스시 오마카세로 유명한 김포 초밥집 / 김포 스시호시 어버이날을 며칠 앞두고 주원이네와 저녁을 먹습니다.아들이 선정한 집은 노병네 인근에 있는 초밥집 스시 호시김포에서 제법 이름난 오마카세 초밥 맛집이라는데 두번째 방문입니다. 김포 오마카세 초밥집인 스시 호시는 김포시 운양동 롯데캐슬 22단지 아파트와 장기동 호수마을 아파트 맞은편 김포 메디프라자 건물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사람보다 주로 자동차들이 많이 지나다니는 강화로 가는 국도 48호선 장기 사거리에 있는데 간판이 거의 보이지 않아1층에 신협 운양동 지점이나 2층 이건영 이비인후과가 있는 건물을 찾으면 됩니다.조금은 외진 곳에 자리하고 있는데도 손님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집이고 가급적 예약을 하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김포 스시호시의 영업시간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낮 12 : 00 ~.. 더보기 직장인들이 사랑하는 가성비 최고의 집밥 스타일 남도 맛집 / 여의도 대보름 이달 초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이날은 여의도역 3번 출구에서 만나 여의도공원을 걷기로 합니다.원래는 선유도까지 걷고 당산동 쪽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일기예보에서점심때쯤 비가 올 확률이 높다고 해서 여의도공원만 천천히 걷고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이 날 선택된 집은 서여의도에서 가성비 좋은 남도음식으로 직장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보름입니다. 여의도공원은 1971년 활주로가 있던 자리에 5. 16 광장으로 처음 문을 열었고 그 후 여의도광장으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이후 이곳에서는 다양한 국가 행사와 정치, 종교 등의 집회가 시민들의 열렸고 휴식과 여가를 담당하는 공간이었습니다. 1999년 1월 검은 아스팔트를 걷어내고 녹색 쉼터로 새롭게 태어난 여의도공원은 방송가와 증권가, 한.. 더보기 일산 호수공원 인근 일식 맛집 / 일산 고스이 5월 초 어느 월요일양가가 일산호수공원으로 국제꽃박람회 구경을 갑니다.오전 9시 땡에 입장해서 2시간 반 정도 돌아본 후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이 날 식사를 한 곳은 일산호수공원 바로 길 건너편에 있는 일식집 "고스이"입니다.미리 알았던 집은 아니고 꽃축제 가기 전에 검색해 보고 처음 간 집이지요. 일산 호수공원 건너편에 있는 일식집 고스이는 정발산역 2번 출구에서 호수공원 쪽으로 가다 만나는 호수로에서 길을 건너지 않고 우측으로 가다 보면 만나는 청원레이크빌 오피스텔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1층에는 유명한 평양냉면집인 양각도가 있는 건물인데 '고스이'는 일본어로 호수(湖水)라는 뜻이랍니다. 일산 양각도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312 일산 평양냉면.. 더보기 소주 1,500원이 실화? 가성비 최고의 김포 실비연구소 지난달 어느 날안양 사는 조카가 외삼촌 술 대접해 드린다고 찾아왔습니다.외삼촌 술 좋아하는 것은 소문난 일이지만 꼭 그래서만은 아니겠지요? ㅎㅎㅎ하여간에 그래서 찾아간 곳은 김포 실비연구소, 노병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포스팅을 하며 생각해보니 마냥 어린 듯싶던 조카도 50줄이 머잖았네요. 김포 실비연구소는 김포 장기 사거리에 있는 한강롯데캐슬 22단지 아파트와 김포 한강수정마을 2단지 맞은편그리고 김포 수정마을 쌍용예가아파트에서는 대각선 방향인 메디플라자 건물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영업시간은 낮 12시부터 밤 12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실비연구소라고 하니 무슨 거창한 연구를 하는 곳 같지만 실제로는 저렴하게 음식을 판매하고자 하는 착한 집입니다.고깃집 같기도 하고 술.. 더보기 건강한 맛, 맛있는 산채비빔밥이 있는 강화 마니산산채 지난달 어느 날김포 CICA 미술관 김교수님과 점심을 먹으러 강화로 갑니다.이 날 점심을 먹은 곳은 강화 가면 가끔씩 들렸던 산채비빔밥집 마니산산채입니다. 강화 마니산산채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2649 강화맛집/강화 산채비빔밥이 맛있는집/강화마니산산채작년인가 N사의 어느 분 블로그를 보다가 번쩍 눈에 띄었던 비빔밥집이 있습니다. 강화에 있는 마니산산채라는 집인데 너무 가 보고 싶어 마음속에 메모해 뒀었지요. 그리고 금년 2월 어느날 주leehk.tistory.com 강화 산채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마니산산채는 강화군 화도면 사기리에 있습니다.바로 인근에 함허동천과 정수사가 있는 곳이지요.강화 마니산산채의 영업시간은 구정과 추석 당일을 제.. 더보기 가성비 최고의 김포 소고기 맛집 / 소플러스 김포 본점 지난달 마지막 토요일주원이가 농구 시합을 한다기에 양가가김포시청 앞에 있는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으로 출동합니다.2 경기를 치렀는데 상대 팀들이 너무 잘해 한 경기도 못 이겼지만그래도 열심히 뛰고 최선을 다해 노력했으니 점심을 같이 해야겠죠?그래서 찾아간 곳은 가성비 좋은 고깃집으로 유명한 소플러스 김포 본점입니다. 소플러스 김포 본점은 식당들이 많이 있는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장기역에서 김포한강4로를 타고 구래역 방면으로 진행하다 석모리 사거리를 지나면 바로 우측에 있습니다.스타벅스와 콩심팥심, 갈비본질 김포점 건너편이고 뒤편에는 이학갈비 계열인 이학농가가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꽤 넓은 자체 주차장을 가지고 있고 전국적으로 꽤 많은 체인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소플러스 김포.. 더보기 45년 전통의 한우옛날산더미파불고기 / 강릉시 강릉불고기 본점 지난달 중순경예정에 없던 여행을 떠납니다.양가에 주원이가 더해진 2박 3일 강릉여행보통 길 막히기 전인 새벽에 떠나는데 이 날은 오전 10시경 떠났습니다.그렇게 해서 강릉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 40분경, 우선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이 날 점심을 먹은 곳은 강릉시 강동면 하시동리에 있는 최금자 강릉불고기 본점입니다. 강릉불고기 본점은 옛날 한우 산더미 파불고기 하나만 가지고 영업하는 40년이 훨씬 넘은 불고기 집입니다.찾아가기도 너무 어려운 한적한 시골에 있는 집인데도 늘 손님들로 가득 차는 인기 있는 집이지요.강릉불고기 앞에 최금자가 붙은 것으로 봐서 짜퉁 강릉불고기 집들이 많아졌나 봅니다.상호 앞에 이름이 붙어 있는 경우가 대개 그런 경우인데 상표 등록이 안된 집들에서 이런 일들이 많이.. 더보기 365일 연중무휴 브레이크 타임도 없는 김포 중식 맛집 취애루 지난달 어느 날주원이와 아주 늦은 점심을 먹으러 돌아다닙니다.거의 모든 식당들이 브레이크 타임일 시간대이고 마침월요일이라 가려던 중식당이 휴일인 관계로 다른 집을 찾아 나섭니다.그래서 가 봤던 집은 김포시 걸포동에 있는 취애루라는 중국요리 전문점입니다.그날 여러 가지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 얼마 후 양가가 함께 들려 봅니다. 김포 취애루는 운양역에서 걸포북변역으로 가는 걸포로 중간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몇 년 전 홍린이 있던 자리이고 그 후 홍명이라는 중식집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취애루로 바뀌었습니다.홍명 때까지는 다녔었는데 그 후 취애루로 바뀌면서 발을 끊었었는데 홍명이 이름만 취애루로 바꾼 거라더군요.전국 5대 중국요리 전문점이라고 쓰여 있는 간판을 보고 피식 웃습니다.요즘 도대체 누가 어.. 더보기 영종도에서 만난 복요리 최강자 / 구읍뱃터 복촌 지난달 어느 날영종도 사는 셋째 여동생이 식사를 함께 하자네요. 그래서 찾아갔던 영종도 구읍뱃터에 있는 복 전문점 "복촌"2년 전 셋째에게 이 집을 소개받고 복어 먹을 일 있으면 주로 여기로 갑니다.최고의 복집은 아닐지 모르지만 노병에게는 거의 인생 복집으로 느껴질 만한 집인데주변 경관도 좋고, 깔끔하고, 가성비 좋고, 아주 친절한 최고의 복집입니다. 영종도 복촌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360 영종도 구읍뱃터 복어 맛집 / 영종도 복촌지난달 초영종도로 이사를 온 셋째네 들렸다 우연히 발견한 복어전문점 복촌노병 부부에게 어찌나 마음에 들었는지 한 달 동안 세 번이나 방문을 합니다.세 번이 별게 아닌 듯싶어도 맛집 블로leehk.tistory.com .. 더보기 한식 해물누룽지탕의 진수 / 일산 애니골 전민규의 황제해물누룽지탕 양가가 일산호수공원으로 벚꽃놀이를 갑니다.따뜻한 봄날, 벚꽃놀이를 즐기고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이 날 점심을 먹기로 한 집은 전현규 황제해물누룽지탕 일산애니골본점입니다. 일산호수공원 둘레를 따라 핀 벚꽃들이 참 아름답습니다.지금은 다 지고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고 있을 겁니다.노병의 기록으로 남기는 2026 일산호수공원 벚꽃놀이, 내년을 다시 기약해 봅니다. 일산 애니골 황제해물탕은 고양시 일산동구에 있는 애니골 입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애니골은 경의선과 서해선이 지나는 백마역과 풍산역 사이에 자리하고 있는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식도락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렸거나 들어 봤을 일산 애니골이지요.이곳에 자리한 황제누룽지해물탕, 요즘 노병이 즐겨 찾.. 더보기 호텔급 고급 중화요리를 맛 볼 수 있는 안양 명학역 소선(燒仙) 지난달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금정역에서 안양천을 따라 걷다 보니 점심시간이 되었네요.안양 7동에 있는 생선구이 집을 가려고 했는데 일행 중 한 분이 얼마 전 지인 소개로다녀오셨다는 중국집 이야기를 하시는데 중식 좋아하는 노병 무조건 OK 하고 가 봅니다.그래서 찾아 가 본 안양 명학역 인근 화상 중화요릿집 소선 이야기입니다. 중화요리 소선은 명학역 1번 출구에서 좌측 먹자골목으로 가다 중간쯤 한우촌 2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소선(燒仙)이라는 상호는 말 그대로는 불의 신선이란 뜻으로 중국요리는 불 맛을 중시하는 요리이다 보니상호를 이렇게 지은게 아닌가 싶은데 이 집주인이 불의 신선인가 봅니다 ㅎㅎㅎ 안양 소선의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주말은 오후 8시.. 더보기 서울역 맛집 / 서울역 부대찌개맛집 / 남산부대찌개 지난 4월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남산 하늘숲길을 걷자고 서울역에서 만납니다.그런데 약속 시간이 되자 기다렸다는 듯이 비가 쏟아집니다.핑계 낌에 적게 걷는 건 생략하고 많이 먹기만 하기로 의견을 모읍니다 ㅎ그래서 찾아간 곳은 따끈한 국물도 먹을 겸 처음 가 본 '남산부대찌개'라는 곳입니다. 서울역 남산부대찌개는 서울역 11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게이트웨이타워 1층에 있습니다. 지하처럼 느껴지지만 1층이고 비 오는 날 비 안 맞고 찾아가기 딱 좋은 집이더군요.이 빌딩에는 상당히 많은 식당과 카페 등이 있던데 이 집은 120명을 수용 가능한 큰 집입니다.8번 출구 앞에서 11시에 모이기로 했다 이곳으로 옮겼으니 11시 조금 지난 시간에 입장을 합니다.남산부대찌개의 영업시간은 월 ~ 금요일.. 더보기 사당역 샤브 칼국수 맛집 / 바르미 샤브 샤브 n 칼국수 사당점 4월 초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서울대공원에서 만나 걷기로 했었는데 꽃이 너무 없어다시 전철을 타고 국립현충원으로 가서 수양벚꽃을 보고 식사를 합니다.이 날 식사를 한 곳은 사당역에 있는 샤브 칼국수집 바르미 샤브 사당점입니다.연 이틀 포스팅이 샤브 칼국수가 되었네요 ㅎㅎㅎ 식당의 정식 명칭은 바르미 샤브 샤브 n 칼국수 사당점입니다.사당역 12번이나 13번 출구 바로 앞에 있는 파스텔 시티 2층에 자리하고 있어 찾기는 아주 편합니다.함께하신 지인분께서 좋아하시는 집이라 안양 범계 롯데 백화점에 있던 바르미샤브도 함께 가 봤었는데손님이 너무 많아 대기까지 있던 집이 얼마 전에 보니 문을 닫았더군요.바르미 샤브 칼국수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오후.. 더보기 엄청난 인기의 샤브 칼국수 맛집 / 김포 호밀원 한 달 전쯤양가가 들렸던 김포 호밀원문 연지 1년이 채 안된 집이지만 김포 지역샤브 칼국수 집들 중에서 단연 선두 그룹으로 치고 올라간 집입니다.잠시 반짝하다 마는 집들이 대부분인데 이 집 인기는 계속 상종가를 보이는군요. 호밀원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s://leehk.tistory.com/3604 새로운 김포 샤브 칼국수 명가 / 호밀원 샤브칼국수이웃 블친님 포스팅에서 아주 마음에 드는 집을 발견합니다.호밀원이라는 이름의 샤브칼국수 집인데 너무 좋아 보여 어느 날 찾아가 봅니다.샤브 칼국수기 다 그놈이 그놈이지 할 수도 있겠지leehk.tistory.com 김포 호밀원은 김포시 걸포동 진주냉면으로 유명한 냉온장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이 집 바로 앞에는 거진항 코다리리네가 .. 더보기 서울가성비최고오마카세초밥맛집 / 신세계백화점본점 김수사 사위가 미국으로 가기 전에 백화점에서 물건을 좀 사겠답니다.딸네가 한국 왔다 가던지 노병네가 미국 딸네 가던지 하면 짐이 보통 아니지요.이미 집사람이 많이 준비는 했지만 식품 종류는 아무래도 가기 전에 준비를 해야 합니다.그래서 사위 데리고 신세계백화점 본점을 갔다 점심을 먹기 위해 들린 곳은 김수사 명동점입니다.신사역에 있는 김수사 본점은 1986년에 개업한 2대가 셰프인 초밥집으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집입니다원래 지점을 두지 않고 영업을 하던 곳인데 신세계백화점에서 끈질긴 구애 끝에신세계 명동 본점과 신세계 강남점에 직영점 유치에 성공했지요. 신세계백화점 본점 김수사 명동점은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14층 식당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고 브레이크 .. 더보기 한강변에서 먹어 본 깔끔하고 담백한 보양식 / 김포 한강삼계탕 지난달 중순경 어느 날 저녁집사람이 안양을 가서 집에 혼자 있는데 주원이 외할아버지께서 전화를 주셨네요.아마도 할머니들 전화 통화에서 노병이 집에 혼자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신 것 같습니다.주원이네도 함께 있으니 혼자 계시지 말고 나와서 저녁이나 함께 하자고 하시는군요.그래서 들려 본 김포시 운양동 한강삼계탕, 김포 삼계탕 맛집입니다. 김포 한강삼계탕은 김포한강조류공원 동쪽 편 앞에 있는데 커피점 할리스와 브런치 카페 그레이 바로 인근입니다.운양역 2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15분 정도 걸리는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가게 옆에도 주차가 가능 하지만 길 건너편에 공영주차장들이 여럿 있어 주차는 그곳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김포로 온 후 대 여섯 번 정도 들렸던 집인데 이 집은 특히 주원이 외가댁에서 많.. 더보기 당산역 최고의 핫플로 우뚝 선 월남쌀국수 가성비 맛집 / 포제이 노병이 일단 대중교통편으로 출타를 하게 되면거의 대부분 들리게 되는 곳이 2호선, 9호선 환승역인 당산역입니다.김포 골드라인을 타고 전철로 오던지, 광역버스를 타고 오던지 여기서 시작합니다.그러다 보니 식당을 찾아다니는 곳 중 당산역 인근이 비교적 많은 편입니다.이번에 소개 드리는 집은 우연히 발견한 월남쌀국수 맛집 '포제이'입니다. 당산역 베트남 식당 포제이 ( Pho J )는 지하철 2호선 당산역 4번, 5번 출구 앞쪽에 있습니다.당산역 광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역시 2호선 당산역 4번 출구입니다.지하철 9호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7번 출구를 이용하시는 게 편합니다.4번 출구인 경우 이조보쌈을 지나면 바로 보이고, 5번과 7번 출구인 경우는 알파문구를 지나면 바로 보입니다.최근에.. 더보기 모담산 인근에서 맛있는 불고기를 만났네요 / 강경불고기 김포 운양점 프랜차이즈 식당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얼마 전부터 한번 가 봤으면 좋겠다 하는 식당이 생겼습니다.이름하여 강경불고기인데 꽤 많은 곳에 체인점들이 있는 그런 식당입니다.김포에도 석모리와 풍무동에 강경불고기가 있었는데도 못 가 보고 오늘내일하던 중에노병네에서 멀지 않은 곳에 강경불고기 운양점이 생겼어서 드디어 한번 방문을 해 봅니다.그리고는 단 시일 내에 세번이나 가 봤으니 꽤나 마음에 들었었나 보죠? ㅎㅎㅎ오늘은 운양동에 새로 문을 연 강경불고기 운양점 이야기입니다. 강경불고기 운양점은 운양역 인근 모담도서관과 아트빌리지 사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운양역 3번 출구 기준으로 도보 10분 정도 걸릴 듯싶습니다.노병 집에서는 도보 20~25분 정도, 왕복하면 소화도 되고 걷기도 되고 좋습니다 ㅎㅎㅎ강.. 더보기 이전 1 2 3 4 ··· 85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