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대구,울산,경상맛집

포항북부시장맛집 포항멸치회맛집 생멸치회와 꽁치회 포항북부시장 진미식당




                                                            포항북부시장맛집 포항멸치회횟집   포항북부시장 진미식당




포항 참품한우에서 점심을 먹고 나왔는데 곰님이 어디엔가 전화를 거시네요.

그러더니 늦게 가면 없어 빨리 가야 한다고 어찌나 서두르시는지 ㅎㅎ

생멸치회가 딱 2인분 남았는데 빨리 안오면 없답니다.











택시를 타고 포항 북부시장 새포항 물회집 앞에서 내립니다.

새포항 물회집은 알아 주는 물회집이라는데 얼마전에 보니 백종원의 3대천왕에 나오더군요.

새포항 물회 앞으로해서 포항 북부시장 구경 하며 5~60 미터 정도 걸어가니 우측에 목적지가 있네요.













그래서 들어간 곳은 진미식당이라는 횟집 입니다.

멸치회,꽁치회,미주구리회,청어회,전어회 등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문 회를 하는 횟집이네요.

다만 계절이나 재료에 따라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해서 일단 전화(010-5444-6215)로 문의해 보는게 좋겠더군요.

원산지 표시판은 있는데 가격표는 없더군요. 생멸치회,꽁치회 나중에 포장한 미주구리회 다  공히 1인분에 각 8,000원 ~~~











멸치회는 2인분 밖에 안 남았다니 멸치회 2인분에 꽁치회 1인분을 주문 합니다.

두가지 회를  한접시에 놓으니 그게 그거 같아 별로 이런회를 접해 보지 못하는 노병은 잘 모르겠습니다.

이 회를 각자 접시에 덜어 초고추장을 뿌려 무쳐 먹으면 된다고 하는군요.











그냥도 먹고 무쳐도 먹고 한잔 마시고 먹고 두잔 마시고 먹고 ~~~~

회가 부드러워 씹는 식감은 크게 못 느끼지만 아주 고소하니 맛있더군요.

치자로 끝나는 생선들은 성질이 급한 편이라 빨리 죽어 수도권에서는 생으로 먹기가 쉽지 않으니 더욱 그러네요.



진미식당 : 포항시 북구 대신동 63-5

            010 - 5444 - 6215















진미식당에서 회를 조금 더 추가해 포장을 해서 영일대 해변으로 가 봅니다.

시원하게 바닷바람을 쐬며 한잔 마시는게 더 좋을 것 같아서요.

이곳에서 두분 더 합류







아주 어려서 보고 정말 오래간만에 본 행운의 상징이라는 네잎 클로버

네잎클로버를 찾으신 곰님과 이걸 머리에 꼽으신 얼여사님은 오래오래 행운이 함께 하실거예요 ㅎㅎㅎ























미주구리회에 타코야끼에 참치라면까지 안주로 해서 한잔 더 합니다.

바닷 바람과 함께 해서 그런지 훨씬 술맛은 나더군요.

슬픈 마음도 훨훨 ~~~














오후 6시 50분 KTX를 타러 포항역으로 이동을 합니다.

플래트홈에서도 이별이 서러워 곰님과 한잔 더  ㅎㅎㅎ

아주 빡세고 길었던 울산,포항 1박2일이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