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평) 어깨통증 스트레칭 이효근 지음(마포 견우한의원원장)








블친이신 견우한우원 이효근 원장께서 '어깨통증 스트레칭'이라는 책을 쓰셔서 소개를 해 드립니다.

2015년에도 '나는 어깨통증 없이 산다'라는 책을 펴 내셔서 노병에게 큰 도움이 됐었는데 이번에 다시

좋은 책을 써 주셔서 소개를 드리니 혹시 목,팔이나 어깨통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군요.







이효근 원장님(이하 견우님)은 약대를 나와 약사를 하시다가 다시 한의대를 가셔서

한의사가 되신 특이한 경력을 갖고 계신 분 입니다.말씀 드렸던대로 '나는 어깨통증 없이 산다'라는

어깨통증에 관한 책을 발간 하시기도 했고 블로그를 통해 어깨통증 스트레칭 등을 널리 알리고 계시기도 합니다.

어깨건강 이외에 맛집에도 관심이 많으셔서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는 노병과는 좋은 블친이시기도 하지요.



견우님 블로그 주소 : http://blog.daum.net/gyeonwoo50

견우한의원홈페이지 : www.gyeonwoo.net







머릿말을 통해 책의 저술 동기를 간단하게 피력하고 계십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아무리 수명이 연장 되었다고는 하지만 건강하지 못한 몸으로 살아 간다면 얼마나 불행 할까요.

모든 병은 예방이 최선이므로 목통증,어깨통증,팔통증의 쉬운 예방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 했다고 하시는군요.

특히 이번 책은 알기 쉽도록 삽화가 많이 들어 가 있어 이해하고 따라 하기에 많이 편리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어깨통증 스트레칭은 네가지 챕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첫장에서는 목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을,두번째장에서는 어깨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을,

세번째장에서는 팔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을,네번째장에서는 손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1장 목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은 목통증이나 목디스크를 예방하고 고치는 방법이 서술되어 있습니다.

특히 목통증 걱정 없는 알맞는 벼개 선택법이라든지 컴퓨터 사용시 바른 자세 등이 소개되어 있어 큰 도움이 됩니다.









제2장 어깨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에서는  특히나 어깨박사이신 견우님께서 그간의 오랜 연구와

진료를 통해 습득하신 어깨 관련 질병에 관한 예방과 치료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시고 있습니다.

견우한의원의 견우는 견우,직녀의 견우가 아니고 어깨견,벗우를 써서 肩友인건 다들 아시겠죠?







제3장 팔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에서는 테니스엘보,골프엘보 등 팔과 관련된 질환을 고치고 예방하는 법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던 여러가지 주의사항을 곁들여 알려 주는 엘보스트레칭은 노병에게도 큰 도움이 되겠더군요.







제4장에서는 손통증을 다스리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려 주고 있습니다.

노병이 얼마전 아무 이유가 없이 손목이 너무 아파 견우님에게 큰 도움을 받았었는데

손목에 일어 날 수 있는 각종 질병의 예방과 치료법을 역시 잘 설명해 주시고 있습니다.



                                                                                                          2015 刊 나는 어깨통증 없이 산다    이효근 著      



흔히 양방이 좋으냐 한방이 좋으냐 하는 이야기들을 많이 하는데 노병은 두가지가 다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특히나 손,목,팔,어깨 등의 신체 질병에 있어서는 수술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한방치료가 적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 뜻에서 이번에 견우님이 펴 내신 어깨통증 스트레칭이 모든분들의 어깨건강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원아 축하해 ♥♥♥  (0) 2017.05.07
노병의 맛집기행 이야기  (0) 2017.03.17
중국 잘 다녀 왔습니다.  (0) 2016.11.22
즐겁고 행복한 한가위 되세요 ^^*  (0) 2016.09.15
주원이 백일  (0) 2016.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