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산본칼국수맛집 산본팥칼국수맛집 산본 춘하추동






                                                                   산본칼국수맛집 산본팥칼국수맛집        산본 춘하추동



팥칼국수가 드시고 싶다는 마나님의 지엄한 분부가 계셨는지라 마나님 지인분까지 모시고 산본 춘하추동으로 갑니다.

산본 춘하추동은 군포문화예술회관,여성전문 산본제일병원,광정초등학교 등 여성분들이 엄청 많은 곳 인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문연지 꽤 오래된 산본 칼국수 맛집으로 항상 꾸준하게 맛을 유지해 인근 주민들 특히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집이지요.

칼국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 노병은 저녁에 한잔하러 몇번 들렸던 기억이 있는 집입니다.

인근에 사시는 지인이 이집 파전을 너무 좋아 했었거든요.







산본 춘하추동은 군포농협 본점뒤 하나로마트 인근에 있습니다.

큰길에서는 보이지 않고 큰길 바로 뒷길 하나로마트 주차장 조금 못미쳐에 있습니다.







토요일이라 그런지 들어 갈때가 한참시간대인데도 손님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있더니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계속 들이 닥처 잠낀 사이에 가게가 꽉 차더군요.





팥칼국수,바지락 칼국수도 잘하고 들깨감자옹심이,들깨수제비도 인기가 있다고 하더군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이집 파전이 거의 예술이였었는데 대낮이고 기사 신분이라

포기하고, 아쉽지만 팥칼국수 2인분,바지락 칼국수 1인분만 주문 합니다.













밑반찬으로 나온 얼갈이 (단배추) 겉절이와 열무김치

겉절이도 괜찮았지만 철이 아닌 추운 겨울인데도 열무김치를 아주 맛있게 잘 만들었네요.











애피타이저 삼아 먹으라고 하는건지 보리밥이 조금 나옵니다.

열무김치에 고추장 조금 넣어 비벼 먹으니 꿀맛인데 몇숟가락 안되는 양이라 아쉽네요.

메뉴에 열무김치비빔밥을 만들어 놓아도 상당한 인기 메뉴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국내산 팥으로 만든 아주 걸쭉하니 진한 국물의 팥칼국수가 나왔습니다.

간이 전혀 안된 상태라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하고 기호에 따라 설탕을 가미해 먹기도 합니다.

팥칼국수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노병도 조금 맛을 보았는데 아주 구수하니 맛있습니다.

팥죽을 너무 좋아하는 집사람에게는 더 말할 나위가 없겠군요 ㅎㅎㅎ









노병이 주문한 바지락 칼국수

바지락이 많이 들어 가 있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정갈하니 고급스럽게 보이는군요.

면발도 아주 두툼하고 쫄깃하니 식감이 좋고, 국물도 부드럽고 개운하니 맛이 깔끔 합니다. 







요즘 노병 먹는 양이 많이 줄은 편이라 괜찮았지만 이집 칼국수는 양은 조금 적어 보입니다.

젊은 분들이나 남성 분들은 대체로 양이 적다고 할 것 같은데 주 고객층이 중년 여성분들 같으니 큰 문제는 없겠네요.



산본 춘하추동

산본 지역에서는 상당히 많이 알려진 인기있는 칼국수 맛집 입니다.

또 파전이나 메밀전병 등을 안주 삼아 가볍게 한잔 하기도 좋은 집이지요.

산본 중심상가에서도 도보 4~5분이면 갈 수 있는 집이라 나름 위치도 괜찮습니다.

팥칼국수,들깨수제비,들깨감자옹심이 등을 좋아 하시면 한번 들려 보실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 ^^*









산  본    춘    하    추    동


군포시 산본동 1094 ( 산본로 386번길 5-11 )

0 3 1 - 3 9 6 -  0 7 8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