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파주광탄맛집 파주아귀찜맛집 / 파주 광탄 통영다찌






                                                                      파주광탄맛집 파주아귀찜맛집    파주 광탄 통영다찌




파주에 사는 막내 처제가 건강이 안 좋아 집사람과 문병차 갔다 처제가 안내해 줘서 들려 본 통영다찌

아니 처제가 웬 다찌집을 다니나 하고 잠시 의아해 했었지만 이집은 아귀찜과 해물찜이 전문인 집이랍니다.

다찌란 통영에 많이 있는 일종의 술집들인데 이집 주인 이야기로는 처음에 다찌로 시작했다 영업이 잘 안돼서

몇년만에 접고 아귀찜 집으로 바꿔 벌써 10년 넘게 영업을 해 왔다는데 검색을 해 봐도 거의 나오지 않는 집이더군요.









처제가 가자는대로 갔으니 딱히 어디라고 설명을 못 드리겠습니다.

30m 거리 이내에 파주광탄우편취급소가 있더군요.







가게는 전부 온돌식 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문들이 닫혀 있어 안은 잘 안 보이지만 밖에 놓인 신발들을 보니 손님이 꽤나 많은 집입니다.





주 메뉴는 해물요리 입니다.

세명이 아구찜 중짜리로 주문 합니다.























밑반찬들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조금은 까탈스러운(ㅋㅋ) 집사람이 칭찬을 하는군요.









아귀찜이 나왔습니다.

무척 푸짐하게 나왔는데 아귀도 아주 넉넉하게 들어 있네요.









양념이 참 맛있게 잘 됐습니다.

살짝 칼칼한 듯 하기는 해도 노병 입맛으로는 아주 맛있습니다.

최근들어 먹어 본 아귀찜 중에 가성비로는 단연 최고의 아구찜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귀찜의 백미는 볶음밥이죠?

굽지 않은 날김을 같이 가져다 주는데 밥을 싸서 먹으니 아주 좋습니다.

처제말에 의하면 파주의 숨은 맛집이라며 주로 파주분들이지만 단골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더군요.



파주광탄맛집 통영다찌

별 생각없이 처제 따라 갔다가 흙속에 숨은 보석을 찾아낸 느낌 입니다 ㅎㅎㅎ

구식 노병의 입맛 기준이기는 하지만 상당히 잘하는 아귀찜집으로 소개할만 하네요.

파주 가셨다가 혹시 아귀찜이나 해물찜 좋아 하시면 한번 들려 보실만한 좋은 집으로 추천 드립니다.








파  주  광  탄    통    영    다    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신산리 188-29 ( 큰여울길20-9 )

0 3 1 - 9 4 7 - 4 1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