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경기도광주여행/경안천습지생태공원/약선요리명가/광주수와연



                                                                                           경안천습지생태공원   광주 수와연



경기도 광주여행에서 들려 본 경안천습지생태공원과 점심을 먹었던 약선요리명가 광주 수와연

여행이라는게 늘 그렇지만 아름답고 멋진 곳을 돌아 본 후 맛있는 음식을 먹는게 최고지요.











광주 8경 중 제3경에 들어 가는 경안천습지생태공원은 1973년 팔당댐이 건설 되면서 자연적으로 습지로 변한 독특한 곳입니다.

봄.여름.가을.겨울에 신록과 갈대가 어우러지는 경안습지생태공원은 일년 내내 온갖 철새가 노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호숫가 갈대숲 사이로 보이는 몇그루의 나무들이 아름다운 운치를 더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공원을 휘휘 돌아 잘 정돈된 산책로가 조성되어 가족단위로 산책나온 시민들과 자전거를 타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를 제공 하기도 하는데 산책로는 대략 2 Km 정도로 천천히 걸어 40분 정도 걸립니다.























다양한 수생식물과 갖가지 철새와 텃새가 서식하고 있어 조류관찰과 자연학습의 장소로도 좋습니다.

광주시 중대동에 있는 중대물빛공원과 더불어 아주 좋은 트레킹 코스로 추천 드립니다.



경안천 습지 생태공원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571-2













이날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광주시 남중면 분원리에 있는 약선요리 명가 수와연 입니다.

퇴촌에서는 5분 거리로 팔당호반에 있는데 인근에 경기도수자원본부 팔당전망대가 있습니다.









약선요리란 '밥이 보약'이란 말 그대로 약식동원(藥食同源) 즉 밥과 약을 동일하게 생각하는 요리지요.

'음식을 약으로 먹는 생명의 밥상'으로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의 재료로만 만든다고 합니다.

명화로 이름난 영화를 보러 가면 실망을 많이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밥이 약이라니 괜찮을까요? ㅎㅎ











수와연은 창밖으로 팔당호가 보이는 뷰가 아주 좋은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규모도 상당히 크던데 우리나라에도 약선요리 애호가들이 상당히 많은가 봅니다.










메뉴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메인 네가지에 사이드가 몇개 있을 뿐이더군요.

이날 우리가 먹은 음식은 메뉴에는 없는 단체주문메뉴인 즐거운정식(13,000원)입니다.

산야초마늘밥에서 수육,오리만두,두부카나페 등이 빠진 것 같더군요.













음식이 나왔습니다.

예상 했던대로 간장게장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야채와 나물이더군요.

바삭한 파래전은 고소한 맛이 났고 간장게장은 짜지않아 비교적 괜찮습니다.





개인별로 하나씩 나오는 접시에는 비벼 먹기 좋은 나물들이 올라가 있습니다.

대충 곤드레나물,취나물,부지깽이,피마자,다래순,건호박,목이버섯 등 10가지 정도의 나물이 나옵니다.













인원이 많아 가마솥에 지어온 마늘밥은 각자 대접에 퍼다 주는군요.

마늘밥 위에 나물들과 강된장을 넣고 잘 비벼 된장찌개와 함께 먹습니다.

비빔밥이야 맛없게 만들기가 어려운 음식이니 맛은 됐고 약선요리라 그런지 건강해진 느낌입니다 ㅎㅎ













 한 테이블 네명당 한그릇씩 맛만 보려고 주문했던 토마토 칼국수(소토면)

쇠고기를 잘게 찢어 토마토 몇쪽과 계란과 함께 고명으로 올렸고 수육 두점과 오리만두도 하나 나옵니다.

칼국수면에도 토마토즙이 들어가 있어 약간 붉은색을 띄기는 하는데 토마토맛이 크게 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광주시 요리경연대회에서 특상을 받았다는데 가격이 11,000원으로 토마토축제에 왔으니 특식으로 맛 정도 본걸로 만족





 마늘밥 숭늉과 눌은밥으로 마무리

 잘 먹었습니다.



광주 약선요리명가 수와연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집이라 호불호가 갈리겠군요.

암을 예방하고 몸에 아주 좋은 웰빙 밥상이라니 좋기는 한데

 매일 먹는게 아니고 어쩌다 먹으니 큰 효과가 있겠느냐 싶기는 합니다 ㅎㅎㅎ

이건 노병 같은 고진교 신자 이야기고 요즘 같이 건강에 신경 많이 쓰는 시대에는 딱이겠군요.

약선(藥膳)요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경기도 광주에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 보실만 합니다 ^^*









광  주    수    와    연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분원리 255-1 ( 산수로 1680 )

0 3 1 - 7 6 8 - 6 4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