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군포맛집/금정동맛집/ 감히 대한민국 최고의 동태탕이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 우정식당

 

 

 

 

 

 

 

 

 

노병은 동태를 참 좋아 합니다.

노병 어릴때는 냉장 시설이 없어서 생선이라고는 동태,오징어,꽁치 이런거 꽁꽁 얼은것만 먹고 자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생선은 동태탕이 최고인 줄 알고 먹고 자랐고 그게 커서도 계속 되는군요 ㅎㅎㅎㅎ

아마도 동태탕으로는 전국 최강의 집이 아닐까 싶은 곳이 집 근처에 있어 행복 합니다.

 

 

 

 

 

금정동 철도고가 아래 신환사거리 인근에 있는 우정식당입니다.

1년에 한번꼴로 포스팅을 하는 집인데 언제가도 실망시키지 않는 좋은 집이지요.

 

 

 

 

 

 

 

가격은 4년째 고정이로군요.

이집은 다른건 쳐다 보지 마시고 동태탕을 드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언제나 깔끔하게 나오는 4찬의 밑반찬

이집 알타리 김치는 항상 맛있게 잘 익혀 나와 아주 좋습니다.

 

 

 

 

 

 

 

상당히 큰 동태를 반으로 잘라 줍니다.

둘이 가면 한명은 대가리 부분, 한명은 꼬리 부분 이렇게 먹게 됩니다.

이날 노병은 꼬리 부분이 걸렸네요 ~~~~

 

 

 

 

 

 

내용물도 좋지만 이집 국물맛이 예술입니다.

이 맛에 한번 빠지면 아무도 헤어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다만 상당히 진한 맛이여서 입맛에 따라서는 간혹 살짝 짜다고 느끼시는 분도 계실것 같습니다.

매운건 싫어하는 노병도 좋아할 정도의 얼큰하면서도  상당히 깔끔한 맛입니다. 

 

 

 

 

 

 

 

반주 한잔이 꼭 생각나는 집인데 사정상 이날은 참습니다.

밥도 한공기 더 먹어야 하지만 소식하는고로 역시 참습니다 ㅎㅎㅎㅎ

대한민국 최고의 동태탕 드셔 보시려거든 한번 들려 보세요 ^^*

 

 

 

 

 

첫째,셋째 주일은 휴무이니 참고 하시구요.

금정역이나 산본역에서 걷기는 조금 먼 편입니다.    한 10 ~ 15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