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평창관광택시여행/평창 허브나라/평창밀브릿지


                                                                               평창관광택시  평창허브나라  평창밀브릿지




한 국 최 초 의 허 브 농 원

허 브 나 라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고장인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허브나라농원은

1993년에 개장한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를 테마로 한 관광농원으로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아름답게 꾸며 놓아 특히 연인들이나 가족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이호순,이두이 부부 둘이 나이 합쳐 100세 되던 해 미련없이 도시생활을 다 청산하고 이곳에 자리를 잡았다더군요.

마치 거제에 있는 외도를 개척하신 이창호,최호숙 부부처럼 두분이 열성것 허브농장을 가꿨다고 하네요.















허브나라는 재배농장 7,000펑에 관광농장 10,000평 등 총 17,000평의 면적에

매년 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봉평 홍정계곡에 있는 아름다운 허브농장입니다.









허브나라의 개요와 허브나라의 히스토리 입니다.

허브의 재배,가공에서 관광,휴양,라이프스타일까지 즐길 수 있는 허브의 모든것이 있는 곳입니다.















사계절 푸르른 허브향기를 즐길 수 있는 유리온실입니다.

허브와 함께 실내용 식물로 적당한 많은 관엽식물,난,화초들이

아기자기한 실내장식과 어우러져 아늑하고 편안하게 향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아름다운 카페,레스토랑,체험교실 등 허브를 이용한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날 허브나라 레스토랑인 자작나무집에서 식사를 할까 했었는데 단체가 있어 다음을 기약해야 했습니다.











규모가 아주 큰 곳은 아니였지만 허브나라의 가을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늦은 봄 산벚꽃이 필때도 아름답다던데 그때 꼭 다시 와 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ㅎㅎㅎ













셰익스피어 가든에는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문학과 허브가 만나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국 스트랫퍼드어폰에 있는 셰익스피어의 집을 작게 재현해 놓은 "아주 작은 셰익스피어 갤러리"도 볼만 합니다.







허브나라농원에서 생산,가공한 허브 & 아로마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샾입니다.

허브로 만든 잼,차,향수,캔디,샴푸,비누 등 상당히 다양한 상품들이 있더군요.













평  창  허    브    나    라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리 302-7 ( 흥정계곡길 225 )

0 3 3 - 3 3 5 - 2 9 0 2





전 나 무 숲 쉼 터

밀브릿지











이번 평창 여행 코스에 밀브릿지라는 곳이 들어 있어 상당히 의아해 했었습니다.

밀브릿지라는 곳을 들어 본적이 없었는데 가서 보니 밀브릿지(Millbridge) 즉 방아다리를 가르키는 말이더군요.

방아다리 약수터는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 있던 곳인데 이곳을 산림자연학습체험장으로 만들면서 이름을 바꿨나 봅니다.













이곳 방아다리 약수터 일대는 한국 전쟁 이후 누구의 관심도 받지 못하고 황폐되어 있던 곳을

1957년 대제학원 故 김익로 이사장이 주변 시설을 구입,정비하고 약 반세기 가까이 1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고 가꾸는 등 주변을 정비하여 자연의 원래 모습에 가까운 명소로 거듭나게 되었다고 하는군요.

특히 입구에서 방아다리 약수터에 이르는 길 앙 옆으로 수만 그루의 전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장관을 이룹니다.











조선 숙종 때 부터 인정 받아 온 시원하고 탄산 성분이 가득한 방아다리 약수입니다.

위장병과 피부병이 특히 효과가 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 오는 인기가 많은 약수터지요.















이곳에서 숙박하며 자연을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생활관,식당등도 보입니다.

복잡한 도회지를 벗어나 이런 곳에서 며칠 묵으면서 휴식을 취하면 최고의 힐링이 되겠더군요.











갤러리와 카페가 있어 차를 한잔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방아다리 약수터에서 산림욕도 즐기고 약수도 한잔 마시면 좋겠더군요 ^^*







평  창    밀    브    릿    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척천리 489-3 ( 방아다리로 1011-26 )

0 3 3 - 3 3 5 - 7 2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