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강서구치킨맛집/맛대로촌닭

                                                                                    강서구 치킨맛집   맛대로촌닭

 

 

 

6~7년 전에 자주 만나 뵙던 블친들과 오래간만에 모였습니다.

지금은 N사로 가신 분도 계시고 또는 아예 블로그를 접은 분들도 계십니다.

모임 장소는 한동안 다음 블로거들이 많이 찾았던 강서구 방화동에 있는 강서구 치킨 맛집 맛대로촌닭

한때 상당히 잘 나가던 프랜차이즈였는데 최초로 평양에 치킨집 차렸다 경협 중단으로 큰 손해를 보는 바람에 

예전 같지는 않지만, 그래도 인근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맛대로촌닭 본사직영점입니다.

 

 

 

'조선인 愛 입맛대로' 맛대로촌닭 본사 직영점은 강서구 방화동 주택가에 있습니다.

9호선 신방화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가게 앞에 우리 동네 옹달샘이라고 쓰여 있어 자세히 보니

시원한 물을 맛나게 드세요 ~~~라고 쓰여 있더군요.

지나가는 동네분들 누구나 편하게 마시고 또는 퍼가라는 냉온수기가 있습니다.

그동안 식당을 다니며 여러 가지 서비스를 봐 왔지만 이런 기발한 멋진 서비스는 처음 봅니다.

 

 

한 동안 방송도 많이 타고 정말 유명하던 프랜차이즈였던 맛대로촌닭

2007년 국내 최초로 평양에 프랜차이 치킨집인 100평 규모의 락원닭고기전문점을 오픈했던 업체입니다.

다음 해 일어난 금강산 관광객 피살 사건으로 남북이 다시 대립하게 되어 실패로 끝났지만

사상과 체계가 다른 사회에서의 사업이 얼마나 어려운가를 잘 볼 수 있는 좋은 예로 꼽힐 겁니다.

 

 

 

 

2007년 평양에 차린 치킨집은 다수의 해외 언론에서도 소개되고 상당한 유명세를 탑니다.

하지만 2008년 남북관계 경색으로 교류가 중단돼 물자 반출이 어려워 경영난을 겪다 IMF로 직격탄을 맞아 좌초,

그리고 상당한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시 부활의 몸 짓으로 제2의 중흥을 노리고 있는 맛대로촌닭입니다.

 

 

 

 

치킨집으로는 특이하게 낮 12시에 문을 연다는 데 낮에도 손님들이 꽤 많다고 합니다.

노병이 도착한 시간이 오후 다섯 시경이었는데 벌써 낮술 중인 테이블이 6~7개나 되더군요.

사진이 제대로 안 찍히니 자연스럽게 모자이크 처리가 돼서 좋습니다 ㅎㅎㅎ

 

 

 

북한의 대표적 닭요리라는 칠향계 찜을 비롯하여 치킨떡볶이, 불갈비 바비큐, 후라이드 & 양념 치킨

순살 치킨과 닭 양념 꼬치 등 다른 치킨집과는 조금 차별화된 닭요리들이 많이 있더군요.

거기다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 가성비도 아주 좋아 보입니다.

 

 

안주인이 주로 주방을, 바깥 주인이 주로 홀과 배달을 하는 모양이던데 끊임없이 굽고 튀깁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가게의 모습과 적당히 떠들썩한 실내 분위기가 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모처럼 정겹고 훈훈한 술자리를 가져 봅니다.

 

소맥을 좋아하는 노병이지만 이날은 500 cc 생맥주로 시작합니다.

시원한 생맥주가 들어가니 이날은 그냥 생으로 끝내기로 작심 ㅎㅎㅎ

 

 

 

 

제일 먼저 이 집의 대표 메뉴인 북한의 여름 나기 약식동원(藥食同源) 음식이라는 평양 칠향계(七香鷄)를 먹어 봅니다.

우리나라 대표적 닭요리 중 하나인 찜닭의 장점만을 모은 음식이라는데

도라지, 미나리, 생강, 계피, 마늘, 파. 후추 등 몸을 보하고 기혈을 돕는 일곱 가지 향을 내는 재료로 만든 닭요리입니다.

안동찜닭과 많이 비슷해 보이는데 도라지와 미나리 등 각종 약재와 야채 외에

고추가 많이 들어가 칼칼하면서도 상당히 깔끔한 맛이네요.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도 드셨던 보양식이라니 특히나 마음에 듭니다.

 

 

주방에서 숯불에 계속 굽는 모습을 보고 주문했던 닭꼬치인데 대박입니다.

생각보다 꼬치가 커서 양도 많고 은은한 불향이 제법 좋은 아주 맛있는 닭꼬치입니다.

이건 집에 오며 하나 포장해 왔는데 집사람도 맛있다고 잘 먹더군요.

 

 

 

떡볶이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일행들이 먹고 싶다고 주문한 어머나촌닭떡볶이입니다.

뼈 없는 부드러운 다리살과 흰떡, 매콤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져 훌륭한 조화를 만들어 내는군요.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한번 드셔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은 치킨떡볶이입니다.

 

 

배는 부르지만 마지막으로 칠향계 국물에 볶아 온 볶음밥을 한 숟가락 먹어 봅니다.

칠향계를 먹으면 볶음밥은 기본으로 포함 된다는데 볶음밥은 절대 실망시키는 법이 없죠?

주방에서 볶아다 주는데 치킨 베이스에 김가루가 넉넉하니 고소하고 아주 맛있습니다.

 

강서구 치킨 맛집 맛대로촌닭

이 집 사장님이 치킨 박사라던데 역시 닭요리에 관한 한 일가견이 있으시더군요.

강서구 일원에서 치킨 맛집을 찾으시던가 다양한 닭요리를 드시고 싶으면 한번 들려 보세요.

특히 칠향계 강추 ^^

 

 

 

맛    대    로    촌    닭

 

서울시 강서구 방화동 189-15 ( 양천로 28길 13 )

0 2 - 2 6 6 6 - 9 2 9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