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경남창녕] 1억 4천만년 태고의 신비 .... 우포늪

 

 

 

 

 

 

 

 

우포늪은 국내 최고(最古),최대 규모의 늪으로 창녕군 4개면에 걸쳐있는

총면적 2,312,926㎡의 광활한 자연늪으로 창포,갈대,벗풀,가시연꽃 등 식물이 무더기로 자라고 있으며

늪에 반쯤 밑동을 담그고 있는 왕버들이 원시의 분위기를 자아 내고 있습니다.

또한 2008년 10월 제 10차 람사르 총회 공식방문 습지로서 세계적인 이목이 집중된 곳이기도 합니다.

 

 

 

 

 

 

 

 

 

 

우포늪은 너무나 광대한 늪지이기 때문에 제대로 보시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 합니다.

일출전에 도착 하셔서 일출부터 담으시고 수많은 새들의 모습을 관찰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장대 나룻배가 그림 같이 떠 있습니다.

외로운 저 새는 큰고니인지 백로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우포자연학습원에서는 쪽배 타기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우포늪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따로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시간이 조금 늦어 새들은 많이 없었습니다.

이른 시간에는 수많은 새들이 장관이라고 하더군요.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영화 촬영이 없었다면 더 이상 하겠죠?

아침 일찍 고기를 잡는 어부의 모습도 보입니다.

 

 

 

 

 

 

 

왕버들 수림과 때가 조금 지나 꽃은 보지 못했지만 가시연의 모습도 보이는군요.

이런 곳에서는 좋은 카메라로 잘 찍어 보고 싶네요 ㅎㅎㅎㅎ

 

 

다양한 생물의 보금자리이고 사계절 아름다운 우포늪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가 보시길 강력 추천 드립니다.

 

 

 

우포늪 생태관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세진리 232

055-530-1551

www.upo.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