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열차 도시락] 새마을호에서 먹어 본 열차 도시락

 

 

 

 

 

 

 

포항에서 수원 오는 아침 8시 기차가 있기에 타 봅니다.

비가 오기 시작 했는데 빗속을 달리는 열차 여행도 큰 매력이 있더군요.

 

 

 

 

 

 

 

일요일 아침이라 그런지 차안이 넉넉 합니다.

같은 여행이라도 고속버스와 기차는 각각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겠지만

노병은 웬만하면 기차를 타려고 노력을 합니다.

 

 

 

 

 

 

 

전날 달린것도 있고 해서 속도 달래 볼 겸 아침을 먹으러 카페열차로 갑니다.

예전에는 식당칸이 있었지만 지금은 카페 열차로 일원화 됐지요.

 

 

 

 

 

 

간단한 다과류와 음료수 그리고 도시락을 팝니다.

노래방,게임방,PC 등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예전 같은 테이블 좌석은 없어졌군요.

 

 

 

 

 

 

 

도시락은 떡갈비(10,000원)와 제육볶음(7,500원) 두가지 밖에 없다는군요.

제육볶음으로 먹기로 합니다.

유통기한은 안 넘겼지만 전날 제조한 것이네요.

 

 

 

 

  

 

 

 

1식 6찬에 생수 한컵 입니다.

밥은 햇반보다 훨씬 아니더군요.

 

 

 

 

 

 

 

 

 

 

 

제육볶음이 맞기는 하지만 ㅎㅎㅎㅎ

시장 하니 그냥 먹어 봅니다.

닭튀김 , 감자조림, 무말랭이,멸치볶음 그리고 방울토마토와 오렌지

 

 

일본의 에키벤까지는 비교하지 않더라도 한솥하고 비교해 본다면 한솥 5,000원 짜리가 훨씬 나아 보이는군요.

물론 여러가지 변수가 있는건 잘 압니다. 그렇다고 해도 가격대비 이건 좀 그러네요.

제 생각이 꼭 맞는건 아니겠지만 과도한 부대 비용이 더 붙어 그런것 같습니다.

철도공사에서는 사실 이런걸 서비스로 생각 해야지 여기서 많이 남기려는 수익사업으로 생각 해서는 안되지요.

식당들도 음식 파는 장사가 주인데 손님들에게 제공 하는 술값을 너무 많이 받으면 안되지요.

그건 어디까지나 음식 드시면서 반주 하는 분들에게 서비스 하는거잖아요.

마찬가지로 코레일도 그런 마인드를 가져야지 이 정도 음식을 저렇게 비싸게 판다면

다 들 타기전에 먹거나 조금 참았다 내려서 먹으려고 할겁니다.

 

기차 타고 먹는 열차 도시락

또 하나의 낭만이고 추억인데 좀 더 잘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운산 설경 및 원두막 오찬 .... 2012. 12. 9  (0) 2012.12.09
오메기 원두막 .... 2012.10.28  (0) 2012.10.28
오메기 원두막  (0) 2012.09.09
수세미꽃  (0) 2011.09.14
로보님의 아름다운 요리 이야기  (0) 2011.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