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라,광주맛집

[부안맛집/변산맛집]모방할 수 없는 바지락죽 원조의 참맛 .... 원조 변산온천산장 바지락죽

 

 

 

 

 

 

 

 

 

비 내리는 주말 새벽 다섯시 반에 목적지도 정하지 않고 남쪽으로 출발 합니다.

우리 부부와 지인 부부 네명이 떠나 아침을 먹기 위해 들린 식당입니다.

바지락죽을 최초로 개발하고 상품화 한 집으로 유명한 변산온천산장입니다.

이 근처만 지나 가면 자동으로 이집으로 향해지니 ㅎㅎㅎㅎ

 

 

 

 

 

 

 

 

 

인근에 바지락 죽집들이 많이 있는데 제일 안쪽 깊숙히 자리 잡고 있습니다.

다들 원조라고 써 붙이고 있지만 제가 알기로는 이집이 원조이지요.

비 오는 아침이라 주변 분위기도 고즈넉 한게 좋습니다.

 

 

 

 

 

 

 

 

 

아침 오픈시간에 들어 갔는데도 이미 영업 준비가 다 되어 있더군요.

직접 재배한 야채를 주로 사용하는 깔끔하니 아주 좋은 집입니다.

 

 

 

 

 

 

 

영업시간 참고 하시구요.

 

 

 

 

 

 

 

 

매스콤에 소개된 사진들도 걸려 있습니다.

 

 

 

 

  

 

 

 

바지락죽 제조 방법에 관한 특허도 있네요.

메뉴는 바지락 관련 죽,무침,전 세가지 뿐입니다.

이른 아침이라 죽만 네 그릇 주문 합니다.

 

 

 

 

 

 

 

 

 

 

 

 

 

 

 죽집 치고는 아주 많은 밑반찬들이 나오는군요.

새콤하게 무쳐 온 콩나물 잡채도 특이 했지만 맨처음 사진의 냉이무침이 참 좋았습니다.

얼핏 보기에는 꼭 시금치 무침으로 보였는데 냉이무침이네요.

 

 

 

 

 

 

 

 

드디어 이집의 자랑인 바지락 죽이 나왔습니다.

부안,고창에서 채취한 신선한 바지락에 부안쌀과 녹두 그리고 당근,파,마늘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 갑니다.

특이한것은 인삼을 넣어 만드는데 인삼은 비린맛도 잡고 죽의 품위도 높여 주는 정말 훌륭한 역할을 하더군요. 

 

 

 

 

 

 

 

 

녹두가 들어가서 그런지 아주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다.

이런 죽이라면 매일 아침 먹어도 좋겠습니다.

웰빙도 이런 웰빙이 있나 싶네요.

 

일반적으로 바지락은 전복이나 백합에 비해 생산량도 많고 가격도 저렴 합니다.

하지만 이집에서는 이런 바지락을 가지고 전복죽이나 백합죽에 뒤지지 않는 명품 죽을 만들었네요.

혹 새만금이나 부안 여행을 하시려면 꼭 기억해 두셨다 들려 보세요.

정말 맛있고 좋은 집입니다 ^^

 

 

 

 

 

변산온천산장 :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10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