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8

드디어 티스토리에 이사 왔습니다

안녕 하세요? 노병입니다. 우여곡절 끝에 티스토리로 이전이 되어 첫 인사를 드립니다. 아직 여러가지로 낯이 설어 익숙해지려면 시간이 좀 걸리겠군요. 늦게 찾아 뵙더라도 나무라지 마시고 많은 성원 부탁 드립니다 ^^ * 아주 많은 분들이 도와 주셨습니다. 특히 큰 도움을 주신 낭만 방랑자님께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익명으로 결정적 도움을 주신 분께 고마움을 전합니다. 이전이 되며 댓글이 다 지워져 찾아 뵐수가 없네요 ^^

일상 2022.09.28 (50)

방이역 초밥 맛집 / 나레초밥 방이점

지난달 말 무려 2년 9개월 만에 고교 동창들을 만나러 갑니다. 개별적으로 한두명씩 못 본건 아니지만 많은 인원이 모인건 처음입니다. 이날 모임의 주체는 동창회 모임중 여행을 좋아하는 친구들끼리 만든 소모임입니다. 대략 6~70명 정도 되는 회원 중 부부 동반으로 30쌍 정도 모였습니다. 어느 일요일 오후 3시 올림픽공원역에서 만나 한 시간여 올림픽공원을 대충 걸어 봅니다. 날도 더운 편이었지만 이제는 많이 걷자고 하면 별로 좋아들 안 하지요. 노병도 요즘 그 대열에 낍니다.ㅎㅎㅎ 이날 참석한 인원이 많다 보니 식당 선정에도 어려움이 많았겠습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은 송파구 방이동에 있는 나레초밥 방이점입니다. 지하철 5호선 방이역 4번 출구 인근에 있습니다. 특이하게 나래초밥이 아니고 나레초밥이던데 일..

서울맛집 2022.09.21 (10)

일산냉면맛집/일산함흥냉면/오실장강남면옥주엽점

지난달 중순경 사돈댁과 일산으로 냉면을 먹으러 가 봅니다. 양가 모두가 냉면을 좋아하는 편인데 일산에 괜찮아 보이는 집이 보여서요. 일산에서도 유명 하다는 냉면집들 여러 군데 가 봤었는데 이 집은 처음 알았습니다. 이 날 방문한 냉면집은 오실장 강남면옥 주엽점입니다. 문촌마을 12단지 유승 아파트 상가 1층인데 건너편에 롯데마트가 있더군요. 지하철로는 주엽역 4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상가 건물이라 지상과 지하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영업 마인드나 재료 쓰는 방법, 조리법 등 하나하나가 예사로워 보이지 않는 집입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PM 2 : 50 ~ PM 3 : 10까지 종업원분들 점심시간입니다. 종업원 점심시간 이외에는 쉬지 않고 영업을 하나 ..

노병의 노르웨이 여행기 12 / 센자(Senja) / 핀스네스(Finnsnes) ①

노르웨이 열두 번째 이야기는 센자(센야, Senja) 섬의 이야기입니다. 센자섬은 노르웨이에서 두 번째로 큰 섬으로 대략 우리나라 제주도 정도 되는 크기의 섬으로 동화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가파른 산과 아름다운 바닷가 피오리(fjord), 멋진 하이킹 코스와 보석처럼 맑은 호수와 하얀 만년설로 덮인 가파른 산들 겨울에는 오로라도 아름다운 곳으로 인구는 8,000명 정도 되는 곳입니다. 노르웨이를 가면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으나 다 작품이라던데 이곳 센자 섬 역시 어디 하나 아름답지 않은 곳이 없는 그림 같은 곳이었습니다. Senja 섬의 여정은 페리를 타고 건너온 Botnhamn이라는 곳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시작이나 끝은 그나마 알지만 나머지는 직진, 우로, 좌로에 따라 운전만 하다 보니 잘 ..

강화가볼만한곳 / 강화 화개산 모노레일

DMZ 강화평화의길을 갔다가 코스는 아니지만 들려 봤던 화개산 모노레일 요즘 전국이 곳곳에 출렁다리, 케이블카, 곤돌라, 모노레일 등으로 난리도 아니던데 소리 소문도 없이 강화 교동 화개산에도 모노레일이 생겨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더군요. 화개산은 강화 교동도에서 가장 높은 해발 295 m의 산으로 대룡시장 바로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데 화개산 등산로 뿐만 아니고 연산군 유배지, 화개사, 교동향교 등 많은 역사적 유적들이 있습니다. 강화 화개산 모노레일은 강화군 교동면 고구리 화개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산군 유배지와 같은 곳이어서 연산군 유배지를 치고 찾아 가도 됩니다. 2층과 3층에는 모노(MONO)라는 상호의 베이커리 카페와 이탈리안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모노레일 이용요금은 어른 12,000원..

여행기(국내) 2022.09.14

강화안보여행 / DMZ 평화의길 강화코스 답사기

2년 전 DMZ 평화의 길 종주를 5박 6일 다년 온 적이 있었습니다. 강원도 고성에서 출발해서 인제, 양구, 화천을 거쳐 철원에 있는 백마고지까지 코스였습니다. 당시에 코로나에 아프리카 돼지 열병 등으로 더 이상 앞으로 가지 못하고 중단했던 기억이 있었는데 이번에 강화에서 강원도 고성까지 총 연장 526 km를 10개 지역, 11개 코스( 강화, 김포, 고양, 파주, 연천, 철원, 양구, 인제, 고성 A, 고성 B ) 로 나누어 개방했다기에 그중 첫 코스인 평화의 길 강화코스를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다녀온 코스에 대한 개략적인 소개만 드리고 이후 상세 포스팅과 연계 관광지 소개도 드리겠습니다. DMZ 평화의 길 강화 코스는 61. 1 km로 총 10개 코스 중 가장 긴데 주요 코스로는 강화군 강화전쟁박..

여행기(국내) 2022.09.12

종로3가 낙원동 평양냉면 맛집 / 종로 3가 유진식당

적게 걷고 많이 먹는 팀이 오래간만에 종로 3가에서 만납니다. 비가 만만치 않게 오고 노병 다리 상태도 여의치 않아 그냥 먹으러 갑니다 ㅎㅎㅎ 이 날 선택된 집은 가성비 좋은 평양냉면 맛집으로 냉면 마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유진식당입니다. 3년 전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오면서 그렇지 않아도 손님 많던 가게인데 난리가 났었습니다. 작년에 한번 들렸다가 오후 3시부터 영업을 한다기에 그냥 돌아선 적도 있었죠. 1968년에 영업을 시작한 집이니 벌써 55년째 영업을 하는 집입니다. 유진식당은 종로 3가 탑골공원(파고다공원) 바로 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1, 3, 5선이 지나는 종로3가역 4번(계단)이나 5번(에스컬레이터) 출구에서 도보로 1~2분 거리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

서울맛집 2022.09.08

노병의 노르웨이 여행기 11 / 솜마뢰이 (Sommarøy)

크루즈 여행이 끝나고 본격적인 노르웨이 자유 여행이 시작됩니다. 그 첫날 여정은 트롬쇠 (Tromsø)에서 솜마뢰이(Sommerøy)까지입니다. 솜마뢰이는 대서양에 면해 있는 인구 300여 명의 작은 어촌 도시로 주변 경관이 상당히 아름답고 겨울에는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는 인기 있는 관광지라고 하더군요. 수많은 캠핑카들과 차박의 성지이기도 하고요. 위에 보이는 다리는 솜마뢰이로 건너 가는 솜마뢰이 다리인데 앞에 캠핑카가 잠깐 서 있는 사이에 사진 한 장 살짝 찍어 봅니다. 운전을 하는 노병이 차 안에서 사진을 찍기란 거의 불가능인데 앞 차가 정지해 있으니 찬스네요. 왼쪽을 보면 붉은 불이 들어와 있는 신호등이 보이실 텐데 다리의 폭이 왕복 1차선이라 신호를 위반하면 다리 위에서 대형 교통사고가 나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