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대전맛집

대덕구맛집/법동맛집/ 대전에서 만나 본 주먹고기 잘 하는 집 /대복구이구이

 

 

 

 

 

 

 

 

 

 3월 중순  카페분들과 대전 계족산 산행을 다녀 왔습니다.

평상시 다른 분들의 계족산 산행기를 보면 황토길도 좋고 계족산성도 좋고 그래서 한번 가 보고 싶었던 곳이지요.

계족산 산행 후 일행 중 한분이 전에 산행 후 가 본 집이라고 추천해 주셔서 들려본 집입니다.

 

 

 

 

 

차에 타고 앉아 있기만 해서 어딘지는 정확히 설명을 못 드리니 밑에 지도를 참고 하세요.

하여간 5시간 넘게 산행을 한 후라 뭐를 먹던 상관도 없습니다.

계족산에서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대복구이구이 입니다.

 

 

 

 

 

 

 

 

 

 

 

주먹구이가 메인인 집 같습니다.

나머지 메뉴들도 한잔 하기로는 딱인 집이로군요.

 

 

 

 

 

주먹구이인 경우 국내산과 칠레산이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네요.

싸우나 오징어는 무얼 말하는걸까요? ㅎㅎㅎㅎ

 

 

 

 

 

 

주먹구이는 연탄불에 초벌을 해다 줍니다.

영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시간이라 그런가 연탄불이 덜 피워졌네요 ㅎㅎㅎㅎ

 

 

 

 

 

 

 

 

기본찬이 나왔는데 아주 좋으네요.

특히 콩나물무침이나 김치는 그 맛이 정말 좋습니다.

 

 

 

 

 

 

 

 

 

노릇노릇 구워지는 주먹고기

린양의 유혹을 뿌리치기가 정말 어렵더군요 ㅎㅎㅎㅎ

 

 

 

 

 

매콤한 닭발도 주문해 봅니다.

적당히 매콤한게 상당히 괜찮더군요.

 

 

 

 

 

 

 

 

이집 국수도 1인당 반그릇 씩 맛을 봅니다.

구수한 멸치 육수가 국수 한그릇을 뚝딱 먹어 치우게 만드는군요.

김치가 좋아서 그런지 정말 잘 먹었네요.

 

대복구이구이 

혹시 계족산 산행을 하시던 이 근처 가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 보세요.

한잔 하시기에 괜찮습니다.

 

 

 

 

 

 

 

보너스로 계족산을 올립니다.

공원관리사무소~계족산성~임도삼거리~절고개~대청호갈림길~원점회귀

계족산성을 빼고 17 Km 정도 되니 다 돌으시려면 4~5시간 이상 걸리네요.

거리가 길다 보니 그다지 만만 하지는 않습니다만 중간 중간 내려 가는 길이 꽤나 많습니다.

 

 

 

 

 

 

 

 

 

 

 

 

 

 

 

 

 

 

 

 

 

 

 

 

 

 

 

 

 

 

 

 

맨발로 황토길을 사브작 사브작 하는 줄 알고 갔던 노병

길이 멀어 고생 좀 했네요 ㅠㅠ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