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제주여행/ 너무나도 아름다운 제주를 한곳에서 볼 수 있는 곳 / 한림공원

 

 

 

 

 

 

 

 

 

 요즘은 제주여행을 가면 볼곳이 너무  많아 정신 차리기가 어렵습니다.

노병이 처음 제주여행을 갔을때만 해도 볼곳은 정말 몇군데 안됐었지요

그중에서 제일 기억에 남던 곳 중에 하나가 한림공원인데 몇번 가봤었다는 이유로 외면한지가 20년이 넘었습니다.

이번에 제주여행을 가서 우연치 않게 이곳 한림공원을 들렸었는데 구관이 명관이라고 이런 좋은 곳을 너무 괄시 했었네요.

한림공원, 앞으로 제주에 오면 꼭 들려봐야 할 좋은 곳이네요.

 

사진이 너무 많아 설명은 거의 없이 사진만 올립니다.

 

 

 

 

 

 

 

 

10만평의 넓은 대지위에 9가지 테마파크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공원입니다.

1971년도에 만들었다니 금년으로 창업 43년째 되는군요.

 

 

 

 

 

 

 

 

 

 

 

 

 

 

 

 

 

 

 

 

 

 

야자수와 선인장으로 만든 야자수길을 거쳐 온갖 열대 식물들이 살아 숨쉬고 있는 아열대식물원을 돌아 봅니다.

식물 이외에도 열대지방에 서식하는 희귀한 도마뱀,거북이 등 다양한 파충류와 아름다운 앵무새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서 국가지정문화재 천연기념물 제236호로 보호 받고 있는 협재,쌍용동굴을 돌아 봅니다.

세계유일의 용암동굴과 석회동굴이 함께 만나 이루어진 학술적 가치가 큰 동굴들입니다.

이 동굴들 이외에도 20여개의 동굴이 더 있는데 그 길이가  총연장 17Km나 된다고 하는군요.

 

 

 

 

 

 

 

 

 

 

 

 

 

이번에는 강택민(쟝쩌민) 전 중국 주석이 찾아 왔었다는 방문 기념표석이 있는 분재원입니다.

저 매화가 활짝 핀 분재는 집에가져다 놓고 보고 싶네요 ㅎㅎㅎㅎ

 

 

 

 

 

 

 

 

 

 

 

 제주 전통초가의 보존을 위해 제주 중산간지역에 있던 초가를 원형 그대로 복원해 놓고

또한 옛 제주인들이 사용하던 민구류를 함께 전시함으로서 제주의 옛모습을 재현해 내고 있는 재암민속마을도 둘러 봅니다.

 

 

 

 

 

 

 

 

 

 

화산섬인 제주도는 화산 폭발시 형성된 다양한 형상의 화산탄,현무암 등 각종 용암석이 많은데

이곳 재암수석관에는 제주도 특유의 수석들을 비롯해서 국내외의 다양한 수석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다음 일정에 밀려 자세히 돌아 보지는 못했는데  다음에는 시간을 넉넉히 잡고 와야겠더군요.

6월에 아들 내외와 오기로 했는데 아들,며느리에게도 꼭 보여 주고 싶습니다.

 

To be continued ~~~~

 

(너무 사진이 많아 나눕니다.)

 

 

 

 

한   림   공   원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064-796-0001

www.hallimpar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