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안양맛집/안양일식/ 뛰어난 회를 맛 볼 수 있는 안양 일식 명가 / 안양 송수사

 

 

 

 

 

 

 

 안양에서 아주 오래 된 전통의 일식집 중 한군데인 송수사를 다녀 왔습니다.

20년전 개업초기에는 좀 다녔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그후로는 전혀 못 가 본 집이지요.

카페 모임도 상당히 여러번 열렸었는데 묘하게 인연이 안 맞더니 별안간 가게 되는군요.

 

 

 

 

안양 송수사는 비산동 삼호 뉴타운 아파트 국민은행 비산지점 뒷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인근에 VIPS 안양비산점과 봉가진면옥도 있습니다.

 

 

 

 

한잔 하자고 콜 하신분이 개업 이래 이집의 대단한 단골이시더군요.

주문과 계산은 지인이 알아서 하셨습니다 ㅎㅎㅎㅎ

 

 

 

 

메인이 등장하기 전에 먼저 나온 연어샐러드,산낙지,은행과 마늘,죽

 간단하게 한잔 하면서 메인을 기다려 봅니다.

 

 

 

 

메인인 모둠회가  나왔습니다.

참치,연어,광어,도미 등 다양한 어종들이 보이는군요.

 

 

 

 

회가 두툼하니 참 찰지고 맛있습니다.

송수사가 상당한 단골을 확보하고 있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술 한잔에 회 한점 , 정확하게 먹습니다 ㅎㅎㅎㅎ

 

 

 

 

두번째로 나온 해산물모둠

꼬들꼬들 식감이 좋은 신선한 전복을 비롯해서 석화,소라,멍개 등 다양 합니다.

 

 

 

 

 

츠키다시도 상당히 수준급 입니다.

일본 깻잎인 소사도 부탁해서 먹어 봅니다 .

 

 

 

 

와우 ~~~~

다 끝난 줄 알았는데 카운터 펀치를 날리는군요.

멋진 자태의 바닷가재가 아름다운 시종들을 거느리고 나타납니다.

꼬리 부분은 회로 나머지 몸통 부분은 버터구이로 먹어 봅니다.

탱글탱글 감미롭고 상큼한 바닷가재회가 입맛을 다시 살려 주는군요.

 

 

 

 

마지막 까지 좋은 회가 나오는군요.

대개 나중에 추가로 더 나오는 회는 메인보다는 조금 떨어지는게 보통인데 이날은 아니였어요.

 

 

 

 

바닷가재 버터구이

버터가 몸에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버터구이는 언제나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마무리는 맑은탕과 더불어 알밥으로 먹습니다.

상당히 잘 나오는 편인데 워낙 많이 먹은 후라 감흥은 덜하네요.

 

안양권에서는 상당히 전통 있는 일식 명가 입니다.

산본에 있는 복수사, 송수사와 형제간이라고 하더군요.

안양권에서 꽤나 괜찮은 최고의 일식집 중 한군데로 소개 드립니다.

 

일식집은 가격도 중요 하지만 당일 재료 상태나 인원수,단골빨도 상당히 중요 합니다.

이날은 오랜 단골인 지인 덕분에 조금 더 잘 나온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다시 한번 가 보면 알겠지만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