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해외3) : 일본

일본여행/마쓰에여행/노병의 일본 힐링 & 미각여행 (11) .... 아다치 미술관 (足立美術館)

 

 

 

 

 

 

 

이번에 방문한 곳은 시마네현 야스기시(島根縣 安來市)에 자리 잡고 있는 아다치 미술관 입니다.

아다치젠코(足立全康 : 1899~1990)라는 이 지역 출신 사업가가 사재를 털어 만들었다는 미술관 입니다.

아다차젠코씨는 미술작품을 매입하여 부를 축적 하던 중 일본화전통화풍의 대가인 요코다이칸(橫山大觀)의

그림에 매료되어 그가 죽기전에 그를 만나 그의 전 작품을 매입하여 아다치 미술관을 건립 하였다고 합니다.

아다치 미술관에는 요코다이칸의 작품 외에 근대일본화가 중심으로 유명화가 작품 1500점을 전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아다치 미술관이 유명한것은 소장된 작품들 보다는 아름답기로 유명한 미술관의 정원 때문 입니다.

2013년 현재 2003년부터 2013년까지 11년 연속으로 일본 최고의 정원으로 선정 되었다고 하는군요.

투명 유리로 만들어진 회랑으로 내다 보는 정원도 한폭의 그림 입니다.

 

 

노병은 미술 작품도 잘 볼 줄 모르고 또 실내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곳이라 설명없이 정원 사진을 위주로 올려 봅니다.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이 다 아름답다는 아다치 미술관은 사계절 다 보고 싶다고 느낄 정도로 아주 아름다운 곳이더군요.

돗토리,시마네 방면으로 여행을 가시면 이 미술관은 꼭 들려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足立美術館

ADACHI MUSEUM OF ART

 

 

島根縣 安來市 古川町 320

 

81 - 854 - 28 - 7111

 

www.adachi-museum.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