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안양맛집/비산동맛집/ 안양권 최고의 정육식당을 만나다 / 육향

 

 

 

 

 

 

 

 

 

 

 미국에 있을 때 카페 회원 한분이 카페에 올렸던 신규 오픈 고깃집을 보고 가고 싶다 마음속으로 외쳤었는데

마침 미국에서 방학이라 잠시 들어 와 있는 조카 저녁도 사줄겸해서 집사람과 함게 비산동에 있는  육향을 방문해 봅니다.

 

 

 

 

 

 

 

비산동 이마트에서 경수산업도로로 건너편 전자랜드 옆 산동볼링장 1층에 문을 연 육향이라는 고깃집 입니다.

비교적 큰 규모의 정육식당인데 오픈한지 한달 정도밖에 안된 집이라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이집에 들어가다 보면 좌측으로 큰 수조가 있고 그 속에 고기들이 들어 있네요.

물의 온도를 섭씨 2도로 맞춰 놓고 고기를 넣어두면 온도의 편차가 없어 고기를 안전하게 보관 시킬 수 있나 봅니다.

냉장고에 고기를 넣어 두면 고기를 넣고 꺼낼때마다 문을 여닫게 되어서 온도의 편차가 심하게 돼서 변질 우려가 있는데

온도를 2도에 고정 시켜 놓은 물속에 진공포장한 고기를 넣어 두면 넣고 꺼낼때 문이 필요없는 물이라 전혀 온도 변화가 없다는군요.

듣고 보니 고개가 끄덕여지는데 참 머리들 좋습니다 ㅎㅎㅎㅎ

 

 

 

 

 

 

물론 일단 꺼내서 손질한 고기를 넣어 두는 냉장고는 별도로 있습니다.

다만 이곳에는 곧 사용할 소량씩의 고기만 손질해서 넣어 놓는가 보더군요.

 

 

 

 

 

 

 

홀은 의자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방은 좌식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연기를 밑으로 뽑아 낼 수 있도록 설비를 갖춰 보기에도 좋고 연기도 안나더군요.

 

 

 

 

 

육향 스페셜 A 세트로 주문 합니다.

이집은 국내산 한우,한돈 생고기만 쓴다고 하는군요.

 

 

 

 

 

밑반찬에 특이한 것들이 포함되어 나오는군요.

가리비젓갈도 있고 씻은지도 있고 생와사비도 있고 유자폰즈소스도 있습니다.

 

 

 

 

 

 

 

성형탄인 줄 알았더니 대나무로 만든 황금생숯이랍니다.

참숯 보다도 훨씬 좋고 가격도 비싼거라고 하는군요.

 

 

 

 

 

육향스페셜 A 세트는 안심,살치살,안창살,갈비살,토시살 600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우 1+ 이상인데 100g에 13,000원 정도이니 가격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토시살,살치살,갈비살,안심 순서로 구워 먹습니다.

고기가 좋아서 그런건지 불이 좋아서 그런건지 맛과 풍미가 아주 좋습니다.

정육식당급에서 이런 정도의 고기를 먹을 수 있다는게 놀랍습니다.

 

 

 

 

 

 

고기위에 가리비 젓갈과 생와사비를 얹어 먹어 보기도 하고 고추절임,양념마늘,씻은지와 먹어 보기도 합니다.

누가 이런 생각을 해 냈는지 모르지만 정말 특이한 경험이었고 상당히 맛있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횟집에서도 만나기 쉽지 않은 생와사비와 고깃집이 아닌 한식 전문점에서도 보기 힘든 맛있는 가리비젓갈

기타 여러가지 밑반찬들이 고기와 이렇게 잘 어우러져 좋은 맛을 낼 줄은 정말 몰랐네요.

 

 

 

 

 

 

고기가 조금 모자란듯 하여 추가로 주문했던 안심

소고기 중에서는 가장 연하고 부드러운 최상급 부위가 안심인데 이집 안심 정말 좋아요.

 

 

 

 

 

 

 

 이번에도 그냥 먹어 보기도 하고  가리비젓갈과 생와사비를 얹어 먹어 보기도 하는데 역시 맛있네요 ㅎㅎㅎㅎ

노병은 비교적 저렴한 편인 정육식당을 참 좋아 하는데 안양권에서 이런 집 만나기는 처음 입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좋은 집이로군요.

 

 

 

 

식사를 겸해 된장술국도 하나 주문 했더니 이거 참 물건입니다.

해물,버섯,두부등이 들어간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의 된장찌개인데 안주로도 대박

 

 

 

 

 

배가 불러 숨도 못 쉬는데 서비스로 계란탕면을 주는군요.

이것도 작품이예요 ㅎㅎㅎㅎ

선주후면으로도 최고 ^^*

 

오래간만에 칭찬이 많은 포스팅이 됐네요.

집사람과 조카가 어찌나 좋아 하던지 노병 어깨가 으쓱 합니다.

이 집 돼지고기도 좋아 보이고 점심 특선도 좋아 보여서 종종 찾을 것 같습니다.

정육식당으로는 기대 이상의 좋은 집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