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신논현역맛집 시원한 냉만두가 있는 3대를 이어 온 김치만두의 명가 우리집만두

 

 

 

 

 

                                                                                                                     우리집만두 강남점

 

 

 

노병은 만두를 참 좋아 합니다.

어머니도 만두를 잘 만드셨고 집사람도 만두를 잘 만듭니다.

그러다보니 만두를 좋아 하면서도 사 먹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엉터리 만두가 많아서 그렇기도 한데 아주 잘 만든다고 널리 알려진 집에서만은 예외지요.

그런데 어느 일요일 아침 아들네와 아점으로 난데없이 만두를 먹으러 갑니다.

 

 

 

 

 

 

 

 

 

 

만두집으로 널리 알려진 강남 우리집만두를 들려 봅니다.

아들이 TV에 나온 이집을 봤는데 꼭 가 보고 싶다는군요 ㅎㅎㅎㅎ

강남역에서 신논현역 쪽으로 가다가 자산공사 옆길로 조금 올라 가면 있습니다.

워낙 이집을 유명하게 만든 박정자 할머니는 이집을 아들에게 맡기고 대전 유성에서 가게를 하신다고 하는군요.

 

 

 

 

 

 

 

 

 

 

일요일 오전이라 그런지 직접 만두를 만드는건 볼 수 없었는데 매일 직접 만두를 만드는 집입니다.

보통 때에는 손님도 꽤 많은 집이라는데 손님도 별로 없어 오붓하게 잘 먹을 수 있었네요.

 

 

 

 

 

 

 

유명한만큼 가격대도 조금은 높아 보입니다.

김치군만두,냉만두국 그리고 만두전골을 주문 합니다.

 

 

 

 

 

 

 

 

 

 

 

 

 

 

 

밑반찬들 입니다.

김치도 괜찮지만 얼음동동 뜬 동치미가 아주 시원하니 좋으네요.

 

 

 

 

 

 

 

 

 

먼저 김치군만두를 먹어 봅니다.

모양으로 봐서는 삶은 감자를 후라이팬에 기름둘러 구워낸 것 같습니다.

이 군만두도 살짝 쪄서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구워 낸 것 아닌가 싶은데 속이 실하니 좋으네요.

보기보다는 상당히 담백하고 고소한 맛인데 아삭하고 개운한 양파초절임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이집을 유명하게 만든 또 하나의 특별 메뉴 냉만두국

만두국이야말로 추울때 따끈하게 먹어야 제맛인 상식을 깨고

더운 여름에 냉면처럼 먹을 수 있는 만두로 만들었으니 상당히 특이 합니다.

얼음 동동 뜬, 양지와 동치미로 만든 육수에, 삶아 식힌 만두와 국수를 넣어 왔네요.

발상의 전환이 놀라운, 새로운 발명품 같은 냉만두국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어찌보면 이집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만두전골 입니다.

이집 김치만두의 특징이라고 하면 피가 얇고 매운 김치를 넣어 만들어 칼칼한 맛이 강한데 

만두전골에는 이런 만두에 매콤한 양념장이 더해져서 얼큰하니 속풀이에도 아주 좋아 보이는군요.

칼국수도 들어 있고 공기밥도 나오니 양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배는 부르지만  볶음밥이 있기에 맛만 보자고 두공기 볶아 봤습니다.

버터에 볶아 상당히 고소한 편이네요.

 

 

3대에 걸쳐 만두를 빚어 왔다는 김치만두의 명가답게 잘 하는 편이로군요.

정통 만두를 좋아 하시는 분들도 한번 드셔 보실만 합니다 ^^*

 

 

 

 

 

 

노병은 잠시 여행 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