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군포,의왕

안양유원지맛집 추운 겨울에 좋은 맛있는 두부전골 강릉초당집(강릉초당두부)

 

 

 

 

                                                                                                       안양유원지맛집  강릉초당집

 

 

 

 안양유원지(안양에술공원)에서 두부맛집으로 유명한 강릉초당집에서 모임이 있었습니다.

고진교 신자인 노병보다 이집 좋아 하는 초등 동창들이 몇명 있어 대세에 밀립니다 ㅎㅎㅎㅎ

지난번에도 한번 포스팅을 한 곳인데 이번에는 추울때 좋은, 뜨끈하고 개운한 두부전골을 소개해 드립니다.

 

 

 강릉초당집 먼저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1571

 

 

 

 

 

 

 

 

강릉초당집은 안양예술공원 입구에서 도보 2~3분 거리 정도밖에 안 떨어져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집 앞 개울 건너편에는 대한민국 보물4호 중초사지 당간지주와 김중업 박물관이 있습니다.

 

 

 

 

 

 

 

홀도 있지만 대부분 온돌방으로 되어 있고 작은 방들도 많아 대,소 모임을 갖기에 좋습니다.

이집은 직접 두부를 만들고 남은 비지를 손님들이 가져 갈 수 있도록 해 놓고 있습니다.

 

 

 

 

유원지 가격으로는 조금 착한 편입니다.

소주와 막걸리는 3,000원 맥주는 4,000원 입니다.

이날은 모두부,부침두부,두부전골(대)로 주문 합니다.

 

 

 

  

 

 

 

 

 

 

 

 

 

 

상당히 마음에 들던 밑반찬들

대부분 간도 잘 되었고 맛있었습니다.

 

 

 

 

 

시작은 모두부(5,000원)와 막걸리로 합니다.

막걸리와 안 친한 노병만 소주 ㅠ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습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 부침(6,000원)도 빼 놓을 수 없지요.

언제 먹어도 좋은데 상당히 크게 잘라 부쳐 옵니다.

 

 

 

 

이날의 메인인 두부전골 대(30,000원)짜리 입니다.

친구 한명이 전날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다고  친구들을  이집으로 소집 한거죠.

이 친구 뭐 하나 먹었다가 본인 입맛에 맞으면 질릴때까지 봉을 빼는 스타일 입니다 ㅎㅎㅎㅎ

 

 

 

 

 

 

두부에 낙지,새우,바지락 등 해물에 버섯,야채등을 넣어 끓여 왔네요.

맵거나 간이 세지 않고 국물이 시원하고 깔끔해서 노병 입맛에는 아주 좋은 편입니다.

얼큰하게 드시는걸 좋아 하시는 분들은 주문할 때 미리 이야기 하는게 좋겠더군요.

 

 

 

 

 

 

 

 

 

 

아주 잘 먹었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더욱 좋겠더군요.

 

 

 

 

친구 녀석들 요즘 이 막걸리에 빠졌다네요.

막걸리 비추파 노병은 여전히 소주

신년에는 술 좀 줄일까 합니다.

될까요?

ㅎㅎㅎ

 

 관악산이나 삼성산 산행 후 안양예술공원 쪽으로 하산 하실때 한번 들려 보실만 합니다.

직접 만드는 두부 위주의 담백한 음식들이 괜찮은 집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