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맛집

제주맛집 제주흑돼지맛집 제주 생고기 연탄구이 맛집 제주 홍도니






                                                                                          제주맛집 제주고기맛집   제주 홍도니




제주에서 오랜 블친인 실버스톤님을 만났습니다.

한때 다음 맛집 1위의 블로거셨고 노병 블로그 시작할 때는 참 대단 하셨는데 요즘은 활동이 뜸 하시지요.

블로그 포스팅 퀄리티로는 최상위권이신데 요즘 글 보기가 어려워 아주 많이 안타깝습니다.

마침 업무차 제주에 와 계셔서 만났는데 노병과는 같은 안양에 사시고 같은 카페 회원이기도 합니다.











실버스톤님이 안내하신 식당은 제주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오라2동에 있는 홍도니

제주에 오시면 가끔 들리는 제주산 생고기 연탄구이 집이라는데 간판을 아주 재미있게 잘 만들었네요.











돼지고기만 있는게 아니고 새우,뿔소라,돌돔구이 같은 것도 있네요.

거기에 직접 일본제면기로 면을 뽑아 만든다는 고기국수와 보기 힘든 접착뼈국(접짝뼈국)도 있습니다.

주문은 실버스톤님이 하셨는데 홍도니 스페셜이라고 하더군요.















적당한 밑반찬들과 연탄불이 등장 합니다.

사실 돼지고기는 숯불 보다는 화력이 일정한 연탄불에 굽는 것도 좋습니다.








고기와 저울을 테이블까지 가지고 와서 직접 달아 보여 주네요.

저울이 있는 것은 봤어도 테이블에서 직접 보여 주는건 처음이라 신기 했는데 거기다 50g이나 더 ㅎㅎㅎ











돼지고기는 일단 초벌을 해와서 다시 구워 먹습니다.

해가 질 무렵이라 고기 색깔이 이상하게도 보이지만 아주 좋습니다.

가운데 보이는것은 꽃멜젓(꽃멸치젓)









간판 커리커츄어의 주인공이신 이집 사장님이 직접 구워 주시네요.

인상이 아주 좋으셔서 단골을 많이 확보 하셨나 봅니다 ㅎㅎㅎ











실버스톤님이 돼지고기에 잘 맞는다며 보드카를 주문 하시네요.

나중에 보여 드리겠지만 이집 바로 옆에 보드카와 권련,끽연구 등을 파는 가게가 있는데

이집에서 같이 운영 하는 곳이고 여기서 마시면 30% DC까지 해 준다네요.

노병 기억에 40,000원 짜리를 30,000원에 마신 것 같아요.

러시아산 보드카 루스코바 40% 750ml

돼지고기와 궁합 아주 좋습니다.







고기 참 맛있더군요.

초벌구이가 아주 잘 돼서 육즙이나 씹는 맛이 남다르네요.

제주맛집,제주고기맛집으로 소문 날만 합니다.











고기는 자꾸만 줄어 가고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어 갑니다.

자리도 좋고 술맛도 나고 고기도 잘 먹고 ㅎㅎㅎ









고기를 다 먹어 갈 무렵 해산물이 한접시 나오네요.

이게 홍도니 스페셜에 나오는거라는데 돌돔,뿔소라,왕새우가 1인당 한마리씩 나옵니다.

아까 이집에 수족관이 있는걸 봤는데 이 모든게 다 생물이라는군요.









돼지고기와 해산물의 환상적인 조합이네요.
육지와 바다 두가지를 한꺼번에 다 섭렵할 수 있는 1석2조 메뉴인 홍도니 스페셜






역시 홍도니 스페셜에 딸려 나오는 생고기가 들어 간 김치찌개
김치찌개 국물이 개운하니 좋습니다.


















세명 다 사진을 찍다 보니 이집 사장님이 블로그를 하시냐고 물어 보네요.

그렇다고 했더니 제면기로 직접 면 뽑는걸 보여 주신다고 해서 얼른 가 봅니다.

사진 찍다 혼나는 경우도 있지만 이렇게 뭔가 더 보여주려고 할때는 참 기분이 좋습니다.









면을 뽑았으니 고기국수 맛도 봐야죠?

잡내없이 진한 육수맛에 탱글탱글 쫄깃한 면발이 일반의 고기국수와는 차별화 되는 느낌 입니다.

특히나 면발에 관해서는 다른 고기국수 면발과는 정말 차이가 많은 훌륭한 면발이네요









일행 중 한분이 굳이 접착뼈국(접짝뼈국)을 보시고 싶다고 강력 주장 하셔서 한그릇 맛만 살짝 봅니다.

접착뼈국(접짝뼈국)은 돼지다리를 푹 고아 걸쭉하게 만든 돼지곰국? 돼지곰탕?

돼지 잡내 거의 없이 아주 구수하고 걸쭉한 곰국입니다.

면을 넣으면 진한 고기국수 같겠네요.



제주 홍도니

몇번 들어 본적은 있었는데 아주 마음에 드는 집이였습니다.

특히 주인의 영업 마인드가 상당히 좋게 보이는군요.

제주 가면 재방문 의사 100%



























홍도니와 붙어 있는 가게인데 보기 힘든 담배나 술이 있다기에 구경을 해 봤습니다.

노병이 담배 피우던 시절 보던 여러가지 권련,파이프담배,필터담배 등과

보드카,맥주,끽연구,술병 등 재미 있는게 많으네요.

담배 일찍 못 끊은걸 후회하는 노병

술도 많이 줄여야 하는데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