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서초구청맛집 양재역1번출구맛집 백합찜 코스요리 일키로칼국수 서초점






                                                                 서초구청맛집 양재역1번출구맛집   일키로칼국수 서초점




고교 동창들과 한달에 두번 정도 모이는 당구 모임

돌아가며 그날의 당번이 되는데 당번이 해야 할 가장 큰 임무는 식당 선정

매번 같은 집을 주로 선택하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새로운 집을 발굴해 노병을 기쁘게 해 주는 친구도 있지요.

백합찜이 참 괜찮더라고 우리를 데리고 갔던 일키로 칼국수 서초점, 유명한 임병주 산동칼국수 바로 옆에 있습니다.







간판만 봐서는 별로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체인점이고 상호는 칼국수 집이면서 백합,전복 요리에 냉면까지 한다니 글쎄요.







늘 그렇듯 오후 1시를 넘겨 가서 손님은 거의 없습니다.

한참 바쁜 직장인들의 점심시간대를 피해 주는 센스 ㅎㅎㅎ











상당히 많은 유명 인사가 다녀 갔더군요.

언제나 노병도 싸인을 해 달라고 요청을 받을 수 있을까요 ㅋㅋㅋ





















오늘 낙점된 메뉴는 백합찜 코스요리

7명이 대짜리 하나,중짜리 하나 주문 합니다.

노병이 앉은쪽은 중짜리를 주문한 3인석 입니다.





강승우 일키로 칼국수의 작명 경위가 있는데

칼국수 1인분에 동죽 1 Kg씩 들어 갔었다니 대단 하네요.

이집에서 사용하는 재료들은 완도산 전복을 빼고는 거의 다 부안 및 고창산을 쓴다니 좋습니다.









반찬은 달랑 겉절이 김치 하나 갖다 주네요.

나중에 뭐 더 없냐고 하니 중간쯤에 깍두기를 주더군요.











제일 먼저 치즈조개전이 나옵니다.

바지락조개와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전을 부쳤더군요.

치즈가 들어 있어 고소하니 아주 맛있던데 한국식 조개피자?









두번째로 나온건 바지락이 들어간 바지락죽

고소하고 부드러운게 아주 좋습니다.









바지락숙회

살짝 데친 바지락을 무쳐서 청양고추와 다진 마늘을 얹어 내 왔는데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로군요.

노병은 이런 가벼운 안주감을 좋아 하는데 이걸로 소주 참 많이 마셨네요 ㅎㅎㅎ









시원하니 해장으로 최고인 바지락탕

술을 마시는대로 바로 해장을 시켜 주는 훌륭한 조개탕







바지락 부추볶음

바지락을 부추와 함께 볶았는데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바지락무침

살짝 데친 바지락을 양념을 해 야채와 함께 무쳐 왔는데 골뱅이나 회무침 비슷 하네요.

깻잎에 김을 얹고 날치알과 함께 싸 먹으면 별미인데 바지락 양이 너무 적은 듯 한게 문제더군요.









조개의 여왕이라는 백합찜

귀한 백합이다 보니 국물 한방울이라도 안 흐르게 한다고 호일로 싸서 쪄 왔네요.

그런데도 백합국물은 하나도 안보이던데 오래간만에 먹는 백합이라 그런지 맛은 좋습니다.









코스요리에 칼국수가 포함된 줄 알았더니 별도라고 하기에 두그릇만 별도로 주문해 조금씩 맛만 보기로 합니다.

바지락 칼국수는 바로 옆에 있는 임병주산동칼국수가 워낙 잘 하는 집이다 보니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나름 괜찮습니다.



일키로 칼국수 서초점

백합찜 코스요리를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백합찜 코스요리라기 보다는 바지락 코스요리가 맞겠지만요.

다만 코스 마지막에 칼국수 한 공기씩이라도 나왔으면 좋겠던데 조금 아쉽네요.

노병에게는 식사보다도 가볍게 술 한잔 하기에 더 좋아 보입니다.

잘 먹었습니다 ^^*





일  키  로  칼  국  수  서초점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65-1

02 - 586 -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