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대전맛집

청주맛집 청주버섯맛집 청주자연산버섯요리전문점 청주 오정식당





                                                                                       청주맛집 청주버섯맛집   청주 오정식당




이번 청주여행에서 낚은 대형 월척급 청주맛집 청주오정식당

예약필수에 단체는 거의 안 받고 도지사를 비롯한 기관장,정치인,대학교수 같은 VIP들이 주 고객이고

이번 청주여행에서도 아주 어렵게 예약해서 갈 수 있었던집,도대체 어떤집인가 오기로 가 보기로 했던 집


원래 청주에는 중앙공원 앞쪽에 경주집이라고 아주 오래된 유명한 버섯요리집이 있는데 왠 버섯요리 오정식당?

하여간 이래서 어거지 써서 찾아 갔던 곳이 청주육거리 인근에 있는 청주 오정식당 입니다.

사실 이렇게 찾아 간 집에서 좋은 감정 느끼고 오기가 어려운데 글쎄요 ....









써프라이즈

아주 어렵게 찾아간 오정식당의 모습이 노병의 두눈을 의심하게 만듭니다.

아주 오래된, 허름한 점집들 많은 거리에, 옆에는 장의사와 복덕방이 있는, 대포집이라면 딱 맞을 집

그집이 청주맛집이라는 오정식당인데 더 놀라운 것은 사진에 보이는 주인할머니 혼자 하시는 집이라더군요.











1980년 두부와 막걸리를 파는 대포집으로 출발해서 안주로 내 놓던 버섯찌개가 인기가 있자

1995년에 버섯찌개 전문점으로 바뀌었다니 어떻던 이자리에서 36년째 영업을 하고 있는 집입니다.



























사진이 흔들려 몇장 빠졌는데 대체로 10여 가지의 밑반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대충 들은바로는 충북 보은에서 언니가 직접 농사 짓거나 채취해 보내 준  버섯과 나물,농작물들이 대부분으로

취나물,홑잎나물,들깨순나물,비름나물.산뽕잎나물,호박고지 나물 등이 생각 나는데 철마다 조금 다른가 봅니다.

밑반찬 하나하나마다 상당한 정성이 깃든 참 잘 만든 나물이고 반찬들이더군요.









기다리던 버섯찌개가 등장 합니다.

자연산 능이버섯,싸리버섯,목이버섯,밀버섯,밤버섯만으로 만든 오리지날 버섯찌개 입니다.

버섯은 모두 주인할머니 고향인 보은의 속리산 자락에서 채취한 것들이라고 하더군요.

은은한 버섯향이 어우러진 진국 버섯찌개의 깊은 맛에 모두가 감탄 연발

이게 진짜 버섯찌개의 참맛이네요.







버섯이 얼마나 많이 들어 갔는지 노병은 버섯만 먹어도 배가 부르겠더군요.

밥도 냄비에 밥맛 좋기로 유명한 진천쌀로 손님수만큼 시간에 맞춰 갓 지어 온 밥이라 집밥 같이 좋습니다.








숭늉과 눌은밥은 훌륭한 디저트

노병은 커피 보다 구수한 숭늉을 더 좋아 합니다.









참 잘 먹었습니다.

퓨젼요리나 피자맛에 익숙한 신세대분들에게는 어떨런지 모르겠지만

이날 함께 한 일행들은 이구동성으로 맛있다고 찬사를 보내더군요.












이집 큰 따님은 결혼해서 조치원에 살고 둘째 따님은 문예창작과를 나와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한다고 하더군요.

이집에는 둘째 따님이 쓴 글들을 표구해서 걸어 놓은게 많은데 시간이 돼서 잠시 읽어 보다가 가슴이 뭉클해졌습니다.

서른넷에 혼자 되어 두살난 딸을 업고 죽으러 물에 들어 갔는데 업힌 딸이 물장난 하는줄 알고 까르륵 웃어 정신이 버쩍 나셨다네요.

그길로 어린딸들과 청주로 나와 먹고 살려고 시작한게 먹는 장사였는데 두딸을 잘 키워 이제는 조금 마음의 여유가 생기셨나 보더군요.

노병에게 스스럼 없이 술 한잔 따라 달라고 하시는 격의 없는 모습이 너무나도 당당하고 멋져 보이셨습니다.

두 따님이 어머니에게 '오사임당'이라는 칭호를 선사하며 상장을 드린 그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엄마와 딸,삶과 애환,정성과 맛 그리고 힘들고 어려웠지만 아름다운 인생

명품식당은 그냥 생겼겠어요?


청주 오정식당

최고의 청주 맛집으로 추천 합니다.







청주 오정식당은 청주 서운동 천주교회 정문 바로 앞에 있습니다.

혼자서 영업을 하시기 때문에 미리 예약 하시는 분들만큼만 음식을 준비 하신다고 하더군요.

혹시 여유있는 청주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청주 오정식당의 아름다운 맛을 꼭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메뉴판이 없습니다.자연산 버섯찌개만 하고 1인 20,000원 입니다)








청  주    오    정    식    당


충북 청주시 상당구 서운동 25-9 ( 대성로 44-2 )

043 - 257 - 6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