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맛집

호치민 한국식당 호치민에서 맛 본 정겨운 남도 손맛 호치민 시골가든





                                                                                         호치민 한국식당    호치민 시골가든




지난 3월 호치민에 갔을때 들렸던 한국식당 시골가든 입니다.

아직도 호치민 여행기를 몇개 더 써야 하는데 금년내에는 다 쓸 수 있을래나 모르겠군요.

물론 패키지 여행에 포함 되어 들렸던 곳인데 마음에 들었던 곳이라 늦었지만 별도로 포스팅을 해 봅니다.













호치민 시골가든은 공항 근처 하우장길 27번지 (27/2 Hau Giang) 골목에 있습니다.

노병도 위치는 정확하게 모르고 명함에 있는대로 써 봅니다.







식당 인근에 한국 가게들이 상당히 많이 있더군요.

한때는 상당히 큰 코리안타운이였는데 지금은 많이 쇠퇴한 곳이라고 합니다.























메뉴판이 상당히 복잡하고 다양 합니다.

사실 노병은 이런건 싫어 하지만 여기는 해외니까 ㅎㅎㅎ

김치나 멸치볶음 등 및반찬도 만들어 파는데 이집 음식 솜씨로 봐서는 괜찮겠어요.

참고로 베트남 화폐는 대략 20으로 나누면 한화로 환산 할 수 있는데 100,000동은 한화 5,000원 정도 합니다.









해외다 보니 당연히 좌식 방은 없습니다.

30명 정도의 단체이다 보니 메뉴는 하나로 통일, 삼겹살 부페 1인 100,000동(5,000원) 입니다.









이집을 포스팅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이 밑반찬들입니다.

삼겹살이야 어디 가서도 먹을 수 있는거지만 이렇게 맛깔스러운 밑반찬 보기는 쉽지 않지요.

손님들이 단체로 가는 집들은 대부분 대충 손님 받고 치우려 하는데 이집은 제대로 하는 집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삼겹살은 밖에서 구워서 각 테이블로 날라다 주는데 한없이 가져다 주더군요.

고기도 괜찮고 맛도 국내에서 먹는 것 못지 않아 일행들 모두가 상당히 만족하게 먹었습니다.









일행 모두가 고교 동창들이고 거기다 고기와 반찬이 맛있다 보니 덩달아 술도 꽤들 마셨네요.

사실 이런 집에서는 우리처럼 술 마시면 식대보다 술값이 훨씬 더 나옵니다.

소주 한병 가격이 1인당 식사비 보다 높으니 당연히 그럴 수 밖에 없지요,



호치민 시골가든

주인이 남도분이신데 서울에서 오래 식당을 하시다가 베트남으로 오신지 10년이 넘었다더군요.

먹어 본거라고는 삼겹살 이외에 된장찌개와 밑반찬이 전부였지만 정말 좋았습니다.

미루어 짐작컨데 나머지도 대부분 잘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혹시 호치민 가셔서 개인적으로 식사 하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 보세요.

국내와 비슷한 식사도 하실 수 있고 주변 한국마트에서 필요한 물건도 사실 수 있어 편리 하실겁니다.






(방문일 2016. 3.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