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선유도역맛집 양평동대구탕맛집 양평동 원대구탕





                                                                           선유도역맛집 양평동대구탕맛집   양평동 원대구탕




대구(大口)는 입이 커서 대구입니다.

대가리가 커서 대두어(大頭魚)라고 불린다고도 합니다.

살이 부드럽고 미나리나 콩나물 하고 잘 어울려 국물도 참 시원하니 맛이 좋습니다.


겨울이면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대접 받는 대구탕

가까운 블친님들이 늘 칭찬하시던 대구탕 집이 인근에 있어 찾아가 봅니다.

여기서 인근이라함은 등촌역을 이르는 말입니다 ㅎㅎㅎ











선유도역 5번 출구로 나와 200m 쯤 직진하면 만나는 대명병원을 끼고 우회전

그리고 첫번째 만나는 사거리에서 좌회전을 하면 얼마안가서 바로 만나는 양평동 원대구탕

1층에 유황오리가 있는 건물 2층에 있는데 유명한 삼각지 원대구탕 하고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하더군요.





대구지리로 2인분을 주문 합니다.

대구탕은 매운탕,대구지리는 맑은탕 입니다.















적당한 수준의 밑반찬들과 무우를 갈아 넣고 와사비를 첨가한 지리초소스

특이한건 이집은 김치를 주는게 아니고 볶은김치를 주는군요.









대구지리 2인분

미나리와 콩나물 그리고 대구,고니,오만둥이,민물새우 등이 넉넉하게 들어 있습니다.

레몬 슬라이스가 한조각 들어 있는게 이채로운데 비린내도 잡고 상큼한 맛도 내려는 모양 입니다.







국물이 상당히 담백하고 시원 합니다.

냉동대구이기는 하지만 신선하고 두툼한 대구살을 소스에 찍어 먹는 재미가 쏠쏠 합니다.

고니도 깔금하게 손질이 잘 되어서 별 잡내 없이 맛이 괜찮습니다.











땀 뻘뻘 흘리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노병이 맵지도 않은 음식을 땀 흘리며 먹었다는건 잘 먹었다는 뜻이지요 ㅎㅎㅎ



선유도역맛집 양평동 원대구탕

오랜 전통의 손맛은 느껴지지 않지만 상당히 깜끔하니 잘 만드는 대구탕 입니다.

오후 1시경까지는 인근 직장인들이 몰려 자리 잡기가 쉽지 않은 집인데 손님 많은 이유가 있네요.

잘 먹었습니다 ^^*











양  평  동    원    대    구    탕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4가 66-5 ( 선유로49길 10-1)

02 - 3667 - 8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