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등촌역맛집 등촌역고기맛집 정겨움이 넘치는 등촌역 고기맛집 더더차돌삼겹





                                                                        등촌역맛집 등촌역고기맛집     더더차돌삼겹




멀리 미국 투산에 사시는 사막의 방랑자님이 오셨습니다.

3년전 미국에 갔다 방랑자님 댁에 간다고 비행기 타러 가는 도중에 부친 별세 소식을 듣고

급거 귀국하는 바람에 가지도 못하고 뵙지도 못 했었는데 마침내 방랑자님이 오셔서 뵙게 되었네요.

방랑자님 계시는 쪽으로 갔어야 하는데 최근 노병의 사정을 아시는지라 집 근처로 오신다고 하셔서 집앞 더더차돌삼겹에서 뵙습니다.

한때는 다음에서 요리 만드는 블로거로 꽤 열심히 하셨었는데 지금은 N사로 옮기셔서 활동 중이십니다.

마침 방랑자님을 아시는 블친님 몇분도 연락이 돼서 같이 자리를 하게 됐습니다.













등촌역맛집 더더삼겹은 등촌역 4번 출구에서 100 미터 쯤 올라 오시면 강서구보건소 맞은편 골목안에 있습니다.

전에는 점심 영업도 했었는데 요즘은 평일 오후5시 토,일,공휴일은 오후 4시부터 저녁 영업만 합니다.











며칠 안 간 사이에 새로운 메뉴가 많이 생겼네요.

인원이 몇명 되니 차돌 감바스 세트와 차돌 천겹살 세트를 각 하나씩 주문 합니다.












밑반찬도 깔끔 합니다.

그리고 늘 기본으로 나오는 순두부가 상당히 맛있습니다.

고기소스로는 청양고추가 들어 간 간장소스,마늘이 들어 간 유자소스,핑크빛의 소금 3종세트가 나옵니다.









우선 차돌과 숙주,파채가 등장 합니다.

이집은 숙주위에 버터를 조금 얹어 주는게 아주 특이 합니다.

트랜스지방이 나쁘니 어쩌구들 하는데 버터가 들어 가면 음식이 놀랍도록 맛있어지니 ㅎㅎㅎ
















부드럽고 고소한 한우차돌 입니다.

이집 차돌 참 맛있는데 사진에는 없지만 차돌 위에 와사비를 올려 먹어도 좋습니다.












이제는 더더차돌삼겹의 명물로 자리 잡은 셀프 차돌초밥

초대리가 제대로 된 초밥위에 날치알과 와사비 그리고  차돌을 얹어 먹습니다.

맛은 있는데 너무 먹으면 배가 불러 고기를 덜 먹게 된다는게 함정 ㅎㅎㅎ







새로 선보인 메뉴 항정살

돼지목덜미와 앞다리 사이에서 손바닥 크기로 두점 정도 나오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부위 입니다.

가느다란 지방이 촘촘히 있어 마블링이 뛰어나며 옅은 분홍색을 띄는 맛있는 부위로 천겹살이라고도 부릅니다.














상당히 쫄깃한게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도 좋지만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너무 너무 훌륭 하네요.









이어서 역시 새로 선 보이는 스페인 타파스 요리 감바스 알 아히요(Gambas al Ajillo)

감바스는 새우,아히요는 마늘을 말하는데 말 그대로 이 두가지 재료를 올리브오일에 끓이고

매콤한 이태리식 고추 페페론치노를 더해 바게트와 함께 먹는 스페인식 안주 입니다.










상당히 큰 중새우를 써서 새우의 풍미도 대로 느낄 수 있고 칼칼 하면서도 고소한 훌륭한 안주로군요.

고깃집에서는 고기로 시작해 고기로 끝나기 일수인데 더더차돌삼겹에는 아주 괜찮은 안주가 하나 더 생겨 마음에 듭니다.

더더차돌삼겹은 주인이 음식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써서 새로운 실험적 안주가 자주 만들어져 좋기도 하지만 걱정도 됩니다 ㅎㅎ



등촌역고기맛집 더더차돌삼겹

언제 가도 늘 웃으며 맞아 주는 주인의 모습도 좋고 항상 맛있게 먹고 올 수 있으니 좋고 ~~~

이날 자리를 함께 하신 미국의 사막의 방랑자님이나 다른 블친들도 모두 만족해한 좋은 자리였습니다 ^^*











더  더  차  돌  삼  겹


서울시 양천구 목동 602-3 (목동중앙북로7길26)

02 - 2654 - 3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