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인천, 강화 맛집

인천삼계탕맛집 구월동삼계탕맛집 정말 좋은 삼계탕집 자연맛닭






                                                                                 인천삼계탕맛집 구월동삼계탕맛집   자연맛닭




블친님들 포스팅을 보다 보면 꼭 가 보고 싶은 집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리는 인천시 구월동에 있는 자연맛닭이 그 집인데 정말 가 보고 싶었던 집입니다.

가까운 블친 한분은 이집을 인생삼계탕이라는 말을 쓰며 극찬을 하시던데 그러다 보니 더 가고 싶더군요.

그러던 중 마침 초복도 가까워 오고 해서 집사람과 동네 지인 두분과 함께 복달임 하러 자연맛닭을 방문해 봅니다.









인천삼계탕맛집 자연맛닭은 인천시 남동구 인천남동경찰서와 남인천세무서 인근에 있습니다.

인천지하철 인천터미널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걸으면 대략 10분 정도 걸리는 위치 입니다.













충남 서산농장에서 이집 주인이 직접 자연 방사해 기르는 우리맛닭을 이용해 음식을 만드는 집입니다.

평상시에는 6,000마리 정도 요즘 같이 수요가 많은 시기에는 8~9,000마리 정도 기르신다고 하더군요.











의자만 있는 홀로만 되어 있는데 그 규모가 큰편 입니다.

이런 음식은 온돌방에서 다리 쭉 펴고 앉아 느긋하게 먹어도 좋겠지만 이집에서는 no ㅎㅎ

그래도 유아용 식탁을 상당히 많이 준비해 놓고 있어 나중에 주원이 데리고 오는데에도 큰 문제는 없겠네요.









농촌진흥청 산하 국립축산과학원이 사라진 우리 재래닭을 복원한 우리맛닭을 직접 길러 쓴다고 하더군요.

3,000평 정도의 서산농장에서 뽕밭과 야산에 방사헤서 약 한번 쓰지 않고 자연적으로 자라게 하는 친환경닭이랍니다.

손자에게 건강한 닭을 먹이기 위한 할아버지의 마음으로 기르는 닭들이라는데 요즘 손자에 푹 빠진 노병으로는 백번 공감하는 말이네요.

흔히 고급 삼계탕 용으로 쓰이는 웅추(雄雛)나 일반적인 삼계탕용 백세미는 근처에도 못 갈만한 명품 토종닭 입니다.

그런 고급닭을 쓰는 집으로는 가격대가 상당히 좋은 편이라 더욱 마음에 드는군요.













닭요리를 먹기에 적당한 밑반찬들 입니다.

특히 김치 맛이 상당히 좋더군요.









가볍게 반주용 닭모래집볶음으로 시작 합니다.

모래집이란 보통 닭똥집을 말하는건데 잡내 전혀 없이 쫄깃하고 고소하니 좋더군요.

조금 오래 놔둬 식은걸 먹었을때도 전혀 느끼하거나 잡내 없이 더 맛있던데

재료가 너무 신선하고 좋아 그런게 아니었나 생각이 들더군요.













이집 찾았던 블로거들의 포스팅들에서 제일 호평을 받았던 닭볶음탕을 주문해 봤습니다.

노병은 닭볶음탕 보다는 백숙을 좋아 하지만 백숙은 삼계탕으로 대신 하기로 하고 닭볶음탕을 선택 했습니다.

닭과 감자가 푸짐하게 많이 들어 가 있었기도 했지만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것은 맛이 정말 좋더군요.

맛있게 칼칼한 맵고 부드러운 양념과 쫄깃한 육질의 우리맛닭이 만들어 내는 환상의 콜라보

닭볶음탕을 먹을때는 귀찮아서 주로 감자만 먹던 노병이 닭고기도 들고 뜯었네요 ㅎㅎ









이제 삼계탕으로 마무리를 합니다.

네명이 두개만 주문해 반씩 나눠 먹기로 합니다.

비쥬얼 상으로는 다른 삼계탕 집과 비슷해 보이는 삼계탕인데 특이한건 녹두찰밥이 따로 나옵니다.

이집 사장님 주장에 따르자면 삼계탕에 찹쌀을 넣고 끓이면 삼계죽이지 삼계탕이라고 볼 수 없다는군요.

국물도 걸죽하니 텁텁해지고 맑고 깔끔한 삼계탕의 맛을 볼 수 없다고 하시던데 듵고 보니 그말이 맞는 것 같으네요.









참 깔끔하고 맛 있습니다,

아니 일반적으로 평 하자면 조금은 아쉬운, 2% 부족한 맛 입니다.

부드러운 육질의 백세미에 적당하게 MSG 좀 넣고 끓인 삼계탕과 비교하면 그렇습니다 ㅎㅎ



자연맛닭

사진을 찍어서 그랬는지 음식이 어떠냐고 물어 보러 오신 이집 사장님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눴는데

자세히 언급 하기는 그렇지만 대한민국에 이런 마인드를 갖고 계신 식당 사장님이 계신가 싶을 정도로 깜짝 놀랐습니다.

작년 11월 개업하자마자 터진 역대 최고의 조류독감으로 인하여 엄청나게 시련을 겪으셨다고 하시더군요.

그런데도 한치의 흐트러짐 없이 정성과 열의로 농장과 식당을 이끌어 가고 있더군요.

청정 자연 환경에서 약을 전혀 쓰지 않고 방사하여 건강하게 기르는 우리맛닭과

이렇게 하고도 가게를 계속 운영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는 주인의 열정

정말 인상적인 훌륭한 집이였습니다.

이런집이 잘 됐으면 좋겠군요.



인천삼계탕맛집이라기 보다는 우리나라 최고의 삼계탕맛집으로 추천하고 싶은 자연맛닭

오늘 초복 복달임 맛집으로 이집 한번 들려 보시기를 강추 합니다 ^^*










자    연    맛    닭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533-3 (선수촌공원로 37)

032 - 465 - 9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