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수요미식회막국수맛집 막국수계의 귀족, 명품 막국수 고기리 장원막국수






                                                                               수요미식회막국수맛집    고기리 장원막국수



금년 들어 유난히 냉면이나 막국수 포스팅이 많아진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복날이라 어디 가 봐야 x고생이지 하고 얌전히 집에 있는데 난데없이 집사람이 고기리 장원막국수를 가자는군요.

막국수 좋아 하는 집사람 때문에 막국수집 참 많이도 다녔는데 참고로 집사람이 좋아하는 막국수집 1호집은

안산에 있는 대궐막국수 집이고 두번째 집이 오늘 포스팅 하는 고기리 장원막국수 입니다.

누구 하명이라고 감히 거역을 ㅎㅎㅎ

1년만이로군요.



안산 대궐막국수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917


고기리 장원막국수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1732







고기리 장원막국수는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IC에서 5분 정도 거리인 고기리계곡안에 있습니다.

전에는 장원 앞에 고기리라는 말이 없었는데 붙인 것으로 봐서 이제는 독자적인 길로 가는 것 같습니다.















수요미식회 막국수 편에 방영된 이후에 엄청나게 손님이 늘어 최신웨이팅기계를 설치해 놓았네요.

핸드폰번호를 입력 하도록 되어 있는데 다행스럽게도 노병이 입력 할때는 웨이팅이 4팀이라 15분 정도 대기

그 이후로는 금새 손님들이 밀어 닥쳐 수십팀이 대기하는 북새통을 이루더군요.

그래도 비교적 회전이 빠른 가게 입니다.









여유롭게 주변을 돌아 보며 시간을 보냅니다.

잠시 후 부름을 받아 기다리는 사람들의 부러운 눈총을 뒤로 하고 입장 ㅎㅎㅎ







가게는 다해야 테이블 10개 정도 있는 크지 않은 규모 입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곳이라  전에는 그냥 방으로만 되어 있었는데 모두 테이블로 바꿨네요.









메뉴에는 막국수가 비빔막국수만 있습니다.

물막국수나 들깨막국수 등은 별도로 문의하면 먹을수도 있습니다

녹두전은 12~2월에만 판매하고 막걸리는 2인 1병만 주문 가능한데 잔막걸리도 있습니다.









따뜻한 면수

구수하고 은은한 메밀향이 좋습니다.









수육 작은 것을 주문 했습니다.

잘 삶아 온 부드럽고 잡내 없는 흠잡을 수 없는 훌륭한 수육입니다.











집사람이 주문한 비빔막국수 입니다.

김가루나 깨 같은 양념으로 범벅이 된 다른 막국수와 달리 단아하고 아리따운 마나님 모습 입니다.

과하게 달거나 새콤 하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메밀향이 풍기는 부드러운 면발과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노병이 주문했던 물막국수

주문할때 아주 조심스럽게 평냉 스타일인데 괜찮으시겠냐고 걱정스럽게 되물어 보더군요.











이집이 막국수 집이 아니고 평양냉면 집이라고 해도 다들 믿을만한 평양냉면과 너무나도 비슷한 스타일의 물막국수

은은하게 고기향이 살짝 스치는 슴슴한 맛의 육수가 전분이 들어 가지 않은 메밀순면과 어우러져 환상의 조합을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막국수여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유명 평양냉면 집에 비해서는 육수가 뭔지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조금 다르기는 합니다.

2% 부족한 맛?        조금은 절제가 덜 된 맛?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이집 스타일을 좋아 하는 노병의 입맛이니 다들 그러시리라는 생각은 마시길 ~~~ ㅎㅎㅎ











2015년 부터 3년 연속 블루리본서베이에 선정 되었고 갈수록 기다리는 손님들은 더 많아집니다.

작년에 수요미식회 방영 전후로 왔을때 비해서는 주방이나 홀이나 인원도 상당히 많이 증원이 되었네요.




고기리 장원막국수

명불허전의 고퀄리티 막국수 명가 입니다.

유명해지면 가격부터 올리는데 아직은 그러지 않는 점도 훌륭 합니다.

다만 자극적인 맛의 일반적인 막국수에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조금은 심심하고 맛이 없으실 수도 있습니다.

심산유곡에 자리 잡고 있는데도 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점도 불편 하실수도 있구요.

그럼에도 노병에게는 아주 좋은 막국수 집이네요 ^^*











고  기  리  장  원  막  국  수


용인시 수지구 고기동 439-1 ( 이종무로 119 )

031 - 263 -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