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국내2)

청주여행 청남대의 가을 청주 청남대





                                                                                                           청주여행    청주 청남대




대청호반에 자리 잡고 있는 청남대는 "따뜻한 남쪽의 청와대"라는 뜻으로 1983년부터

대한민국 대통령의 공식별장으로 이용되던 곳입니다.총면적은 184만 4천 평방미터이고

계절에 따라 모습을 바꾸는 수백만 그루의 조경수와 야생화 그리고 수많은 야생동물들이

서식하는 곳으로 자연생태계가 잘 보존 되어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2003년에 일반에게 개방 되었습니다.

권위주의 시절 대통령이 머물던 곳이니 얼마나 잘 만들어 놓았을지는 말씀 안드려도 알겠죠? ㅎㅎㅎ



노병이 청주쪽으로 여행을 가면 대체적으로 청남대에 들리는 일이 많습니다.

그만큼 노병 마음에 꼭 드는 곳인데 이번에는 국화전시회와 단풍구경을 가 봅니다.









청남대의 가을을 만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노병은 늘 하던대로 김대중대통령길을 걷기로 합니다.

위 지도에서 윗쪽에 붉은색으로 표시된 곳인데 조금 힘이 들기는해도 청남대 주변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코스입니다.











청남대 대형주차장 앞에서 버스 나가는 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김대중,노무현 두 대통령길 입구가 나옵니다.

금년에는 단풍 시기보다 조금 빨리 가서 단풍이 많지 들지를 않아 전에 찍은 사진 몇장을 추가해서 올립니다.

먼저 제1전망대로 올라가야 하는데 행복의 계단이라고 이름 붙은 645개의 계단을 올라 가야 합니다.

천천히 걸어 올라가도 15분 정도면 올라 갈 수 있는 비교적 편안한 계단길 입니다.













제1전망대에서 바라 보이는 청남대 주변의 풍광이 시원하니 아주 아름답습니다.

청남대 본관앞에서 열리는 국화전시회장도 보이고 우측 대청댐으로 부터 대청호반 일대가 멋지게 보입니다.






















제1전망대에서 조망을 마치면 원점회귀 보다 청남대 남쪽 끝 부분에 자리 잡은 초가정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대부분이 서서히 내려 가는 길이여서 크게 힘들지 않고 가을을 만끽하기에 아주 좋은 코스 입니다.

천천히 걸어 3~40분 정도 걸리는데 반대로 올라 오는 코스는 조금 힘이 더 들겁니다.







김대중대통령길을 나오면 바로 만나게 되는 초가정 입니다.

김대중 대통령 내외가 즐겨 앉아 사색을 즐기셨다는 정자가 있습니다.





















초가정을 떠나 2~3분 정도 걷다 대통령광장 조금 못 미쳐 우측 위쪽을 보면 노무현대통령 동상이 보입니다.

그곳이 노무현대통령길이 시작되는 곳인데 대략 1 Km 거리로 20분 정도 걸리는 힘들지 않은 코스 입니다.

가을에는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단풍나무가 어우러져 아주 아름다운 트레킹 코스 입니다.

노무현대통령길 안내지도에서 초록색으로 보이는 길입니다.

 



























청남대 본관 앞 잔디광장(헬기장)에서는 국화전시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11월 12일까지 열리고 있는 국화전시회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커리커쳐를 그려 주는 부스가 있기에 잠시 구경해 봅니다.

어린 소녀들을 그려 주고 있던데 노병도 한장 그려 보고 싶은 마음이 ㅎㅎㅎ













대통령기념관 앞에 있는 음악분수와 메타세콰이어숲 입니다.

정해진 시간이 되면 음악에 맞춰 분수쇼가 벌어지는데 아주 볼만 합니다.









모든것이 끝나고 돌아가야 할 시간 입니다.

청남대는 4계절 다 좋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들려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배낭에 도시락 싸 넣으시고 하루 온종일 청남대를 구석구석 돌아 보시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청주의 가을여행지로   강    추  ^^*







청    남    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신대리 산 25-2 ( 청남대길 646 )

0 4 3 - 2 5 7 - 5 0 8 0

www.chnam.chungbuk.go.kr



(청남대를 대중교통이나 사전 예약없이 승용차로 가실때에는 문의에 있는 매표소로 가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