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대구,울산,경상맛집

[거제] 숭어밤을 아시나요? .... 아침바다 횟집

 

 

 

 

 

 

 

 

먼저 거제에서 들렸던 횟집입니다.

저녁에 갔는데 상호가 아침바다네요 ㅎㅎㅎㅎ

 

 

 

 

 

 

 

속초에만 대포항이 있는줄 알았더니 거제에도 있군요.

남부면 저구리 대포에 있는 아침바다 횟집입니다.

 

 

 

 

 

 

 

 

 

수족관에는 각종 생선들이 가득 하네요.

이집은 거의가 자연산만 쓴다고 합니다.

 

 

 

 

 

 

 

전형적인 시골 어촌의 횟집 모습입니다.

때로는 너무 뻔지르르 한 것 보다는 수수한 이런집이 마음에 들지요.

 

 

 

 

 

 

그 무서운 싯가가 있는 집입니다 ㅎㅎㅎㅎ

주문은 참숭어와 농어로 ....한접시 100,000원입니다.

 

 

 

 

 

 

 

 

 

간단한 기본찬들이 나옵니다.

이집은 자잘구레한 기본찬은 없더군요.

 

 

 

 

 

 

 

 

 

역시 서비스로 나온 게찜입니다.

살이 실하게 찬게 맛있더군요.

 

 

 

 

 

 

 

 

 

 

드디어 메인인 참숭어와 농어회가 나왔습니다.

두툼하게 썰어 왔는데 그 양이 상당 하군요.

 

 

 

 

 

 

 

고추냉이를 발라서 먹기도 하고 묵은지에 싸서 먹기도 합니다.

두툼하니 씹는 맛이 아주 뛰어나더군요.

 

 

 

 

 

 

 

혹시 이게 뭔지 아시나요?

밤처럼 생겨 숭어밤이라고 한다는데 숭어 내장의 일종이죠.

이걸 먹어야 숭어 한마리를 제대로 먹는거라던데 이집은 이걸 주더군요.

전어도 이런게 있어 전어밤이라고 한다던데 숭어밤,전어밤은 젓갈로 담아도 아주 훌륭 하답니다.

 

 

 

 

 

 

 

 

기대도 안 했다 너무 맛있게 먹은 매운탕입니다.

끓이면 끓일수록 어찌나 맛있었는지 ㅎㅎㅎㅎ

그 바람에 회는 절반이 남아 숙소로 가지고 와 한잔 더 했지요.

 

복불복 식당이였지만 참 잘 먹고 나왔습니다.

혹 거제에서 회 드실 일 있으시면 한번 들려 보셔도 좋을 그런 집이더군요.

 

 

 

 

 

 

 

Tip : 거제의 낙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