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대구,울산,경상맛집

[포항맛집] 맛있는 전통 포항 물회 .... 자주바위횟집

 

 

 

 

 

 

 

소머리곰탕을 먹고 광장반점으로 이동 합니다.

여기서 만난 그 유명한 혀x곰 효과 ㅎㅎㅎㅎ

그래서 포스팅은 일단 유보하고 다음에 물회를 먹으러 갔던 집을 먼저 올립니다.

 

 

 

 

 

 

 

광장반점을 나와 천천히 걸어서 남부시장을 지나 신흥초등학교 앞에 있는 이집으로 갑니다.

전에 얼여사님 포스팅에서 한번 본 기억이 나는 횟집이네요.

 

 

 

 

 

 

 

 

그다지 큰집은 아닙니다.

주인 아주머니가 멋지게 모델도 되어 주시는군요.

 

 

 

 

 

 

차림표가 조금 거시기 합니다 ㅎㅎㅎ

배들이 다들 부른 관계로 물회만 부탁 드려 봅니다.

이집은 죽도시장 보다는 조금 비싼 15,000원이네요.

 

 

 

 

 

 

 

 

 

심심하니 까 먹으며 기다리라고 고동을 가져다 주네요.

그거 아주 맛이 있는데요?

 

 

 

 

 

 

 

 

 

 

적당한 밑반찬이 나옵니다.

물회에 들어 갈 고추장이 같이 나오네요.

 

 

 

 

 

 

 

이집도 물회에 매운탕이 나오는군요.

아마도 포항쪽은 대붑분 이런가 보죠?

 

 

 

 

 

 

 

 

물회가 나왔습니다.

전통적인 포항물회 방식이군요.

특이하게도 콩가루 같은것과 파가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고추장을 적당히 넣고 잘 비벼서 먹습니다.

술이 조금 됐었는지 설명이 기억이 잘 안나고 사진도 여기서 끝이네요 ㅎㅎㅎㅎ

설명이 조금 시원치 않지만  한가지 확실한건 참 맛이 있었습니다.

역시 포항에서 먹는 전통 포항 물회가 정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살얼음이 얼은 육수로 만든 물회에 익숙 하시겠지만

그냥 고추장에 비벼 먹는 전통 물회도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이집은 유명한 집은 아니지만 나름 마음에 드네요.

금년은 물회가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