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대구,울산,경상맛집

[문경맛집] 문경 특산품 오미자 고추장으로 숙성 시킨 삼겹살 석쇠구이 .... 문경식당

 

 

 

 

 

 

 

 

 

문경을 다녀 왔습니다.

최근 보름 동안에 두번이나 가게 됐네요.

먼저는 딸네 식구들과 함께 갔었고 이번에는 카페분들과 다녀 왔습니다.

딸네 시집이 문경이어서 올때마다 성묘차 들리는데 그때 먹은 식당은 여건상 사진을 못 찍었고

이번에는 다른 식당이기는 해도 맛카페 분들이니 마음 놓고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최근에 많이 뜨고 있는 집이랍니다.

삼겹살 석쇠구이가 유명한 집인데 연회석이 700석이라니 엄청난 집이네요.

 

 

 

 

 

 

 

 

 

 

 

문앞에서 직접 석쇠에 고기를 구워서 가져다 줍니다.

숯은 참솣은 아니고 인조탄을 쓰더군요.

 

 

 

 

 

 

 

 

 

 

 

 

 

고기를 구우시는 분이 박부장님 이신가 봅니다 ㅎㅎㅎ

산행 후 들리기가 좋아 각종 모임들이 행사후 식사 하기에 아주 좋습니다.

 

 

 

 

 

 

 

문경은 약돌돼지고기가 유명한데 이집은 그말은 없습니다.

가격은 문경 전체가 담합을 했나 1인분에 13,000원이네요.

저희는 오미자 고추장석쇠구이 정식 4인분과 고추장 더덕구이 2인분을 주문 합니다.

 

 

 

 

 

 

 

 

 

 

 

 

 

 

 

 

 

 

 

 

 

 

 

 

 

상당히 깔끔한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이 정도 밑반찬이면 괜찮습니다.

 

 

 

 

 

 

 

 

 

 

 

 

 

드디어 음식이 나오기 시작 하는군요.

현지 소주인 맛있는 참소주와 오미자 동동주도 등장을 합니다.

 

 

 

 

  

 

   

 

 

 

 

 

 

 

 

 

 

 

 

삼겹살 석쇠구이가 나왔습니다.

초벌해서 다시 굽는게 아니고 다 구워다 석쇠채 주는군요.

조금 간이 쎈듯 한데 밥하고 같이 먹으면 괜찮습니다.

양념은 괜찮은데 고기 두께가 너무 얇으네요.

바싹 구워져서 아삭하기는 한데 고기 씹는 식감을 느끼기에는 조금 부족한듯 합니다.

 

 

 

 

 

 

  

 

 

 

 

 

 

더덕구이(2인분)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더덕향도 그 정도면 좋고 잘 구워 왔네요.

더덕구이에는 고등어구이가 같이 나오는데 이게 장원 입니다.

 

 

 

 

 

 

 

 

 

 적당히 맛있는 된장찌개와 더불어 잘 먹었습니다.

밥을 얼마나 많이 퍼 주는지 대부분 밥은 남겼네요 ㅎㅎㅎㅎ

 

 

 

 

 

 

 

 

문경새재 구경도 하시고 맛있는 돼지고기도 드시고 ~~~~

문경 오시면 약돌돼지고기 한번 드셔 보세요.

묵 잘하는 집도 인근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