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국내2)

[울릉도여행] 천혜의 아름다운 섬 울릉도를 수도권에서 가장 빠르고 편하게 가는 방법

노병이 생애 처음으로 울릉도를 가기 위해 강릉항(안목항)으로 갑니다.

오래전에는 10시간 가까이 배멀미에 시달리며 울릉도를 갔었는데 지금은 세시간대의 쾌속선들이 많아졌지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주)씨스포빌의 쾌속선들이 하루 1~2회 강릉~울릉도 간을 2시간 대에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원래 강릉항이 아니고 안목항이였었죠.

그리고 이 안목해변은 커피거리로도 아주 유명 하구요.

아침 시간이라 문을 연 집이 하나도 없던데 쾌속선 타러 온 많은 사람들은 손님이 아닌건지 ~~~

노병 젊을때는 다방들이 다 아침 일찍 열고 모닝 커피라고 주며 손님들을 유치 했었는데 하여간 커피를 못 마셨습니다.

강릉항 요트 마리나를 지나 울릉도행 선착장으로 향합니다.

요트 계류장에는 그럴듯한 요트는 보이지 않고 조금은 썰렁 하군요.

이곳 주차장은 무료 주차장이어서 차를 주차해 놓고 울릉도를 다녀 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군요.

참고로 서울이나 수도권 도시에서는 당일 새벽에 강릉항으로 오는 관광버스편이 있습니다.

인천,부천,일산,안양,수원 등에서도 있기는 한데 인원이 몇 안되면 잘 운행을 안하니 꼭 사전에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아예 노병처럼 하루전에 오거나 청량리역에서 한잔 하시고 밤 11시 15분에 떠나는 강릉행 1641 열차를 이용 하실 수도 있습니다.

새벽 4시 42분에 강릉역에 도착 하는데 목욕 하시고 아침 식사 하시면 딱 좋습니다.

관광버스 연락처

서울지역출발 : 영등포역/시청/잠실 .... 티에스투어 (02-313-1188)

수도권출발 : 부평/부천/안양/수원/일산/구리/노원 .... 골드마이스투어 (02-784-7474)

우리를 태우고 갈 씨스타1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위에 있는 요금과 특히 시간은 전혀 틀리는 경우가 많으니 아래 씨스포빌 홈페이지에서 꼭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주)씨스포빌 홈페이지 :  www.seaspovill.com

이제 울릉도 배에 오르기만 하면 됩니다.

지도와 사진을 보며 잠시 울릉도 생각에 잠겨 봅니다.

그런데 별안간 정박해 있던 씨스타1호가 빠져 나가고 씨스타3호가 대신 들어 옵니다.

이날 배가 만선이던데 탑승객 숫자가 훨씬 많은 (443 : 587) 씨스타3호가 투입 되는 모양 입니다.

드디어 탑승이 시작 됩니다.

비행기에 비해서 탑승 속도가 엄청 빨라 좋더군요 ㅎㅎㅎㅎ

노병의 객실은 2층이였는데 선박조종실이 2층에 있더군요.

마침 출항전이고 문이 열려 있길래 양해를 구하고 몇장 찍어 봅니다.

이 조종실은 선박이 출항 하면 문을 잠궈 놓는 것 같더군요.

이곳은 2층에 있는 우등석입니다.

멀미봉투함이 있습니다만 바다가 아주 험한 경우를 제외 하고는 괜찮다고 하는군요.

이번 울릉도 여행에서 독도까지 해서 약 10시간 가량 배를 탔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곳은 1층에 있는 일반석 입니다.

과자류와 음료수를 판매하는 매점도 있고 짐을 별도로 보관하는 곳도 있습니다.

쾌속선이다 보니 밖으로는 못 나가게 합니다.

그게 조금 답답 하기는 하지만 그나마 시간이 짧아서 견딜만 하지요.

벌써 울릉도에 도착 입니다.

2시간 50분 정도 걸렸네요.

울릉도에 여러곳의 항구가 있는데 이곳은 저동항이지요.

이제 본격적인 울릉도 여행을 시작 합니다.

첫날은 점심을 먹고 독도에 가 볼 예정 입니다 ^^*

울릉도를 가는 교통편을 자세하게 소개해 주시는 릴라님 포스팅을 알려 드리니 참고 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릴라님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winglish/17880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