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원맛집

화천맛집/ 이외수 작가가 즐겨 찾는다는 화천시장 외도리탕 맛집 / 화천 옛골식당

 

 

 

 

 

 

 

 

화천 산천어 축제가 이제 얼마 안 남았네요.

화천에 가시면 식사들을 하셔야 할텐데 편안하게 집밥처럼 드실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집은 이외수 작가가 좋아 하는 외도리탕이라는 닭매운탕이 유명한 집인데 그외에도 다른 식사들이 참 좋은 곳이죠.

이번에는 아침 식사를 하러 가서 동태찌개를 먹었는데 2013년 산천어 축제때 와서 먹은 외도리탕도 보세요.

 

 

외도리탕 포스팅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789

 

 

 

 

 

 

 

선등거리 중간쯤 뚜레쥬르 빵집 옆 골목으로 들어 가시면 바로 보입니다.

아침 9시부터 영업을 하니 아침 식사 하시기에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얘약을 하고 조금 일찍 갔지요.

 

 

 

 

 

 

 

 

 

 

외도리탕은 4~5인이 드셔도 될만한 양입니다.

이집 두번와서 한번은 외도리탕을 이번엔 동태찌개를 먹었는데 다 마음에 들었어요.

 

 

 

 

 

 

 

 

 

 

 

 

이집 반찬들 참 괜찮습니다.

뭐 하나 빠지지 않을만한 좋은 맛이지요.

계란 후라이만 있었으면 금상첨화였을텐데 아쉽습니다 ㅎㅎㅎㅎ

(이집 그날 그날 다르다는데 계란 후라이를 줄때도 있습니다)

 

 

 

 

 

 

 

이집은 외도리탕이나 동태찌개나 다 양은그릇에 끓여 먹습니다.

양은에 대한 안티 이야기도 많지만 노병에게는 정겹고 친근한 그런 그릇이지요.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찌개가 전날 마신 술을 확 깨게 만들어 주는군요.

요즘 아침 잘 안 먹는데 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추운 화천에서 축제 기간에 들려 보실만한 가장 편하고 좋은 집입니다.

인원이 많으시면 외도리탕을 적으시면 동태찌개를 한번 드셔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