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대전맛집

온양온천맛집/ 온천과 보양이 어우러지는 우족탕 명가 / 아산 일신족탕

 

 

 

 

 

 

 

 1박2일 온양에서의 마지막 식사는 아점으로 국물이 있는 탕으로 먹어 봅니다.

30년이 넘은 탕 전문점으로 온양을 찾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일신 족탕 입니다.

 

 

 

 

노병이 묵었던 온양관광호텔 입니다.

지금은 조금 시설이 낡았지만 한때는 신혼여행의 명소로 꼽히던 곳입니다.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대표 온천이고 특히 세종을 비롯한 왕들이 머물기도 하던 자리이지요.

 

 

 

 

온양관광호텔 바로 건너편 시장쪽 큰길가에 있습니다.

이집도 한때 노병이  자주 다니던 집이여서 어머니도 가끔 들리셨던 곳입니다.

 

 

 

 

요즘은 찾아 보기 어려운 우족탕이 메인인 집입니다.

우족탕 하나와 양곰탕 두그릇을 주문 합니다.

 

 

 

 

이집 더울때 주는 부추 김치가 참 맛있는데 그 대신 나온 갓김치도 괜찮습니다.

탕 전문집은 김치나 깍두기가 맛있어야 제대로 음식맛을 볼 수 있지요.

 

 

 

 

노병이 먹었던 족탕 입니다.

커다란 우족 한토막이 들어 있는데 일 하시는 분이 먹기 좋게 잘 잘라 줍니다.

물론 들고 뜯어야 제맛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노병은 치아가 나빠서 ㅎㅎㅎㅎ

한우족이였으면 더욱 좋았겠지만 오래간만에 먹어 보는 우족의 맛이라 그런지 참 괜찮습니다.

 

 

 

 

양곰탕도 잘 나오는 편입니다.

내용물도 깔금하니 잡내 없이 괜찮습니다.

어머니가 잘 드시니 좋으네요 ^^*

 

 

 

 

오늘은 집사람의 완탕 모습으로 마무리 합니다.

이집 설렁탕이나 꼬리,도가니 다 괜찮은 집입니다.

온양온천에서 온천 하시느라 허기지셨을때 한그릇 하시면 좋습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