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해외1) : 미주

미국여행/일리노이여행/링컨대통령 묘지(Lincoln Tomb) ....일리노이 스프링필드 (Springfield,IL)

 

 

 

 

 

 

 

 현재 노병이 머물고 있는 곳은 미국 일리노이주에 있는 스프링필드라는 도시 입니다.

인구 10만 정도의 작은 도시인데 시카고에서 300Km 정도 떨어져 있는 일리노이 주 수도입니다.

그런데 이곳은 일리노이 수도로 유명한게 아니라 미국 16대 대통령인 에이브라함 링컨의 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링컨(Abraham Lincoln : 1809.2.12 ~ 1865.4.15)은 남북전쟁이라는 국가적 위기에서 나라를 이끌어 전쟁을 종식 시키며

연방을 보존 하였고 노에제도를 끝내게 함으로써 영원히 미국인과 세계인의 가슴에 훌륭한 분으로 존경을 받는 분이죠.

그는 켄터키에서 태어나 워싱턴 DC에서 암살 되었지만 대통령이 되기전에 이곳에서 살면서(1837~1861) 변호사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래서 링컨 대통령의 묘지가 이곳 스프링필드에 있는데 미국인들에게는 성지처럼 추앙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스프링필드에는 링컨이 살던 집,일하던 사무실,박물관 등이 있어 Land of Lincoln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링컨의 무덤은 스프링필드 중심가에서 5분 정도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오크리지 묘지안에 있습니다.

오크리지 묘지는 국립묘지가 아닌 일반 묘지여서 일반인들의 무덤도 많이 있는 곳입니다.

 

 

 

 

보통때는 수학여행 오는 학생들도 많고 일반 참배객도 많은 곳이였는데 상당히 한적 하네요.

알고 보니 노병이 방문한 날이 월요일이여서 무덤 공개를 안하는 휴무일이더군요.

9월부터 3월 말까지는 일,월,화요일이 휴무인데 이날은 4월이라 월요일만 휴무입니다.

 

 

 

 

이곳이 링컨대통령의 무덤 입니다.

저 탑 아래 문을 열고 들어 가면 링컨대통령과 그 가족의 묘가 있는데 이날은 들어 갈수가 없었네요.

링컨대통령의 묘를 보고 싶으시면 먼저 노병이 포스팅 했던 후기를 참조 하시구요.

 

 

링컨대통령 무덤 보기 : http://blog.daum.net/leehungkyu/578

 

 

 

 

링컨대통령 묘 앞에는 링컨대통령의 얼굴상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통령의 코가 반질반질 하지요?

링컨대통령 코를 만지면 행운이 온다고 해서 모든 사람들이 코를 만지다 보니 이렇습니다.

물론 행운이 온다는데 노병이 안 만질리가 있나요? ㅎㅎㅎㅎ

 

포스팅을 하다 보니 오늘이 여기 시간으로는 4월 15일인데 링컨대통령이 돌아 가신 날이로군요.

벌써 150년이나 지났지만 사람들의 가슴속에 영원히 남아 있는 위대한 대통령 입니다.

우리나라도 이런 대통령이 계셨으면 좋을텐데 ~~~~

 

 

 

 

Lincoln Tomb

 

Oak Ridge Cemetery,1441 Momument Ave.Springfield,IL

 

Tel : 217 - 782 - 2717

 

 

 

 

 

 

링컨 대통령 무덤 바로 건너편에 있는 오장로님 사모님 안집사님 묘소도 찾아 봅니다.

딸이 이곳에 가서 아는 사람 없이 고생할때 큰 힘이 되어 주셨고 노병 부부가 가도 그렇게 잘해 주시던 분인데 ~~~~

별안간 육종암 선고를 받고 투병 생활을 하셨는데 얼마 견디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셨네요.

작년에 찾아 뵜을때도 꼭 나을테니 걱정 말라고 하셨었는데 마음이 아프네요.

 

 

 

 

바로 옆에는 또 다른 오장로님 따님 무덤도 있습니다.

너무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났네요.

 

 

 

 

그래도 링컨대통령 묘 바로 앞에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 오는 곳이라 덜 외로우실겁니다.

다시 한번 안희정 집사님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