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해외4) : 동남아,기타

베트남여행/다낭여행/노병의 베트남 여행기 (1) .... 베트남 입국,다낭 박물관,까오다이교 사원

 

 

 

 

 

 

 

 

 지난달 3월 8일부터 12일까지 고교 동창들과 동부인 해서 베트남 다낭을 다녀 왔습니다.

조금 늦었지만 큰 설명 없이 사진 위주로 베트남 여행기를 올려 봅니다.

 

 

 

 

 

 

 

 

 

 

 

 

30만원대의 저렴한 패키지 여행이라 국영 베트남 항공을 처음 타 봤는데 괜찮더군요.

기내식은 소고기짜장밥과 생선튀김밥이였는데 두가지 다 괜찮았습니다.

노병은 샌드위치만 안 주면 다 잘 먹습니다 ㅎㅎㅎㅎ

 

 

 

 

 

 

 

 

 

다낭 시내 중심부를 흐르는 강 이름이 우리나라 한강과 똑 같은 한강(Han River)이더군요.

그중에 용으로 장식된 용다리가 있는데 이 다리 참 많이도 지나 다녔습니다.

 

 

 

 

 

 

 

호텔에 짐을 풀고 제일 먼저 찾아 간 곳은 다낭 박물관

전쟁을 많이 겪은 곳이다 보니 주로 전쟁에 관한 유물들과 다낭의 생활환경에 관한 전시물들이더군요.

 

 

 

 

불란서와도 전쟁을 했고 불란서 식민지로도 오래 있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길로틴이 전시되어 있던데 상당히 끔찍해 보입니다.

이곳 다낭은 월남전 당시 남쪽이였는데 미군과 한국의 청룡부대가 주둔해 있던 곳입니다.

 

 

 

 

다낭 박물관 바로 앞에 있는 다낭시청

우리니라에 이런 시청지었다가 괜찮을까요? ㅎㅎㅎㅎ

 

 

 

 

까오다이교라는 종교의 사원도 방문해 봅니다.

모든 종교는 하나다라는 교리라는데 기독교,불교,유교,이스람교,도교등을 절충하여 만든 종교랍니다.

걸려있는 그림을 보니 예수,석가모니,공자,마호메드 등 모든 성인을 총망라해 놓았네요.

세상을 닮은 지구본 같은 조형물에 그려진 하나의 눈처럼 이 모든 종교를 하나로 꿰뚫어 보나 봅니다 ㅎㅎㅎㅎ

 

( 계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