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논현역맛집/한우 육수 평양냉면 + 숯불돼지구이가 7,000원인 대박집 / 논현동 배꼽집

 

 

 

 

 

 

 

논현동  배꼽집은 고기가 좋아 노병이 아주 좋아 하는 집입니다.

그런데 요즘 이집에서 만드는 평양냉면이 무척 맛있다는 포스팅들이 올라와 냉면 좋아하는 노병 얼른 가 봅니다.

 

 

 

 

 

 

 

 

아닌게 아니라 간판에 평양냉면이 크게 써 있군요.

노병의 배도 찬조 출연 입니다 ㅎㅎㅎㅎ

 

 

 

 

거의 지워져서 잘 안 보이지만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 브렉타임이 있습니다.

 

 

 

 

 

 

맛있는 냉면을 만들기 위해 하루에 100 그릇 밖에 안 만든다고 합니다.

한우 1+ 이상으로 끓여 낸다는 육수와 황금비율인 메밀 80%의 면발이 좋은 조합을 이루는군요.

 

 

 

 

냉면은 점심 시간에만 팔고 저녁에는 고기 손님에게만 판다는 것 같더군요.

점심시간에는 숯불돼지구이 + 평양냉면을 7,000원에 판다니 대박 입니다.

 이미 웬만한 냉면명가들은 10,000원대를 넘어 서고 있는데 고기 포함 가격이니 정말 착한 가격 입니다.

 

 

 

 

 

 

 

 

대충 실내 한번 보시구요 ~~~~

 

 

 

 

 

 

 

 

밑반찬으로는 깔끔한 맛의 얼갈이 김치와  냉면무절임이 나옵니다.

얼갈이배추김치가 적당히 잘 익어서 상큼하니 맛있네요.

 

 

 

 

 

평양냉면 + 숯불구이의 돼지숯불구이 1인분 입니다.

1인분이 목살 100g이라는데 양념이 잘 되어 있어 아주 맛있습니다.

 양은 조금 적어 보이지만 가격대비 이런건 횡재나 다름 없습니다 ㅎㅎㅎㅎ

 

 

 

 

 

 

 

 

 

 

배꼽집의 야심작 평양냉면 입니다.

얼갈이김치,편육등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습니다.

면은 메밀 함량이 80%라는데 새 기계로 뽑아 면이 약간 가는거 이외에는 아주 좋습니다.

 또한 1+ 이상의  한우로 푹 고아 만든다는 육수는 기존 유명집 냉면 육수에 비해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육수의 농도가 조금 진한 듯 하고 간이 아주 조금 센듯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맛있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다만 살얼음이 너무 많아 육수의 참맛을 제대로 느끼기에는 지나치게 차거운게 아닌가 싶으네요.

 

 

 

 

 

 

 역시 냉면은 고기와 함께 먹는게 진리지요?

숯불구이로 나온 고기를 냉면과 같이 먹으면 훨씬 맛 있습니다.

 

가격 대비로는 천하무적 입니다.

스타일은 육쌈냉면이지만 퀄리티는 천양지차이지요.

정말로 집에서 가까우면 일주일에 세번은 가겠네요 ㅎㅎㅎㅎ 

 

강남에 가셨다가 냉면이 드시고 싶으시면 서슴치 마시고 들려 보세요.

7,000원의 호강을 누릴 수 있으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