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기흥맛집 기흥카페 기흥클래식카페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 기흥 abcd 카페





                                                                                기흥맛집 기흥카페 기흥클래식카페    기흥 abcd 카페




가까운 블친님의 포스팅을 보다 정말로 가 보고 싶은 곳을 만났습니다.

기흥에 있는 클래식카페 abcd라고 하는 곳인데 클래식음악에 주1회 작은 음악회도 열리는 곳 입니다.

소프라노 송윤재님이 오너셰프로 계시면서 음식과 음악을 동시에 만족하게 만들어 주시는 아주 좋은 곳이죠.


노병이 아주 젊었던 총각시절에는 음악을 정말로 좋아해서(ㅎㅎㅎ) 비록 대부분이 빽판이기는 해도 디스크가 1500장이나 있었습니다.

그러다 결혼하고 자식들 태어나고 직장 다니고 어쩌고 하다 보니 음악과는 담을 쌓고 살아 온지 꽤나 오래 됐는데

별안간 abcd 카페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어느 목요일 저녁 차를 끌고 혼자 기흥으로 달려 갑니다.

노병 집에서는 차로 가면 30분이 채 안 걸리는 위치에 있어 가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습니다.











기흥 abcd 카페는 기흥IC에서 2~3분 정도 거리인 기흥구 고매동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차와 식사를 취급 하는 카페인데 매주 목요일에는 '노래와 이야기가 있는 만남'이란 음악회가 열립니다.











셰프이신 송윤재님이 출연 하시는 음악회라 목요일 저녁은 단일 메뉴로만 제공 됩니다.

해물덮밥에 명품 커피 그리고 음악회 관람까지 세트로 30,000원 입니다.













카페 전면에 그랜드 피아노와 함께 자그마한 무대가 마련 되어 있습니다.

무대 장식이 얼마나 아름답게 되어 있던지 공연 이전부터 마음이 설레입니다..









벽에는 소프라노 송윤재님과 부군이신 김한준선생님의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저명한 종교음악가이며 작곡가이신 김한준선생님은 지휘자와 피아니스트로도 유명 하신데

특히 '10월의 어느 멋진날에'로 잘 알려지신 바리톤 김동규님의 부친이시기도 합니다.















목요일 음악회가 있는 날은 단일메뉴로 해물덮밥이 나옵니다.

중국식 잡탕밥 비슷하다고 보시면 좋겠는데 해물덮밥 먹던 노병 깜짝 놀랍니다.

아니 성악가시라기에  생각도 기대도 안했는데 이런 맛을 낼 수 있는 실력의 셰프라니 대단 하시네요.

재료도 좋고 양도 상당히 푸짐해 노병에게는 다 먹기가 어려울 정도였는데 정말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해물덮밥 하나 먹어 보고 기흥맛집 이라고 쓰기가 전혀 망설여지지 않는 훌륭한 맛입니다.







오후 8시 드디어 목요음악회가 시작 됩니다.

부군이신 김한준 선생님이 구수하고 재치있는 사회로 좌중을 편안하게 만들어 주십니다.

음악회 도중 잠시 송윤재님이 쉬실때에도 재미있는 멘트나 멋진 연주로 그 틈을 잘 메워 주시더군요.















부군의 반주에 맞춰 청산에 살리라,그리운 금강산,떠나 가는 배 등 아름다운 우리의 가곡들을 위주로 노래를 들려 주십니다.

넬라판타지아,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등 중간 중간 다른 곡들도 섞어 들려 주시지만 가곡이 많습니다.











송윤재님이 들으시면 언짢아 하실지 모르겠지만 원래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엄청난 카리스마적 체구에서

이런 여리고 잔잔한 노래를 부르시리라고는 생각도 못 했는데 오히려 엄청 잘 하십니다.

송윤재님을 한마디로 표현 하자면 피아니시모(pp)의 여인 ㅎㅎㅎ













하지만 잔잔하게 흘러 가던 노래가 어느 순간에 폭풍이 몰아치는 듯한 포르테시모로 변합니다.

상당히 고령이시기는 해도 저 엄청난 체구에서 쏟아 내시는 소리는 실로 전율이 느껴질 정도 입니다.

노래를 완벽하게 본인 것으로 만들었을때 낼 수 있는 가수의 혼이 담겨 있는 최고의 소리 입니다.

노병이 음악에 대해 아는것도 많지 않고 글도 잘 못 써서 표현을 제대로 못하지만 참 대단 하십니다.

마지막 곡으로 부르셨던 Amazing Grace에서는 절로 아멘 소리가 ~~~~








1시간 여에 걸친 공연이 끝난 후 손님들과 인사를 나누시는 송윤재님

조금전 무대 위에서의 겁나던(?) 카리스마는 다시 온화한 미소로 바뀌셨군요 ㅎㅎㅎ

목요일 이외에도 단체손님이 계시면 특별공연도 하신다니 미리 전화로 상의해 보세요.

음식도 미리 의논하면 맞춰 주신다더군요.











기흥맛집 기흥 abcd 카페

아마도 현역 셰프로 뛰시는 소프라노가 있는 국내 유일의 업소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대중과 늘 가까이 하고 싶어 작은 공연장 겸 카페를 차리셨다는 송윤재님

뭔가 기념이 될만한 날 좋은 분과 함께 가 보세요.

추억에 남는 좋은 밤이 될겁니다 ^^*



아마도 노병은 한달에 한두번은 여기 가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특히 노래도 노래지만 송윤재님이 만드시는 다른 음식도 꼭 먹어 보고 싶어요.





카 페  a  b  c  d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377-10 (기흥단지로 121번길6)

031 - 285 - 58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