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인천맛집/경기 남부 맛집

상록수역맛집 상록수역고기맛집 주물럭 고기의 끝판왕 대왕주물럭





                                                                       상록수역맛집 상록수역 고기맛집    대왕주물럭




상록수역 마음속내과 조창범원장님(블로그아이디 조범님)과 들렸던 상록수역 맛집탐방2탄

첫번째 들렸던 (사실 첫번째는 2년전에 들렸던 시골순대가 있었네요) 안부자닭갈비에 이어 들린 곳은 대왕주물럭

마음속내과에서는 불과 1~2분 거리에 있는 집인데 점심에 주물럭을 가다니 이건 ㅠㅠ 하며 따라 갑니다 ㅎㅎㅎ









대왕주물럭은 상록수역 KB국민은행 건물 뒷편 1층에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이 있는 큰길에서는 보이지 않고 골목을 통해 뒷길로 가야 보입니다.





가게는 크지 않습니다.

1층에는 테이블이 네개밖에 없던데 2층도 있다는군요.







노병이 좋아 하는 단일메뉴의 집입니다.

다만 유일한 메뉴인 주물럭의 가격이 150g에 40,000원이니 후덜덜 하네요.

모든 식자재를 국내산으로 쓰는 점은 아주 마음에 듭니다 ^^*





















밑반찬들이 정갈하니 좋습니다.

살얼음이 동동 든 콩나물국이 시원하니 좋더군요.











좋은 숯불과 먹음직스러운 주물럭이 나왔습니다.

주물럭 고기는 한우 등심을 잘 손질해서 살짝 양념 간을 해 나온 것 같으네요.

나중에 주인아주머니 말씀으로는 등심을 손질해서 손님상에 내 놓으려면 버려지는 부위가 너무 많다더군요.











이렇게 비싸고 좋은 고기는 한번에 많이 구우면 안됩니다 ㅎㅎㅎ

1인당 자기 먹을거 한점씩 구워 먹는게 제일 좋은데 우선 몇점 올려 봅니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다라는 표현들을 많이 하는데 이집 고기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고기 한잔에 술 한잔 해야 하는데 주치의 선생님 눈치 보느라 밥 한쌈에 고기 한점 ㅎㅎㅎ

누누히 말씀 드리지만 고기는 밥과 함께 먹을 때 제일 맛있고 경제적 입니다.











이집의 또 하나 별미인 된장찌개

강원도식 막장으로 만드는 토속적인 냄새가 물씬 풍기는 된장찌개가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상록수역 고기 맛집  대왕주물럭

상록수역이 생긴 1988년경 부터 같은 자리에서 영업을 했다니 꽤나 오래 된 집이로군요.

노병이 보기로는 상당히 고가의 집인데 저녁에는 자리 잡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인기 있는 집이라더군요.

30년이 다 되도록 인기를 끄는 집이라면 다 그만한 이유, 즉 맛이 좋다는 이야기겠죠?

노병은 참 맛 있게 잘 먹었습니다.



안산 상록수역 맛집 대왕 주물럭

양으로 승부 하시려는 분은 절대 가시면 안 됩니다 ㅋㅋㅋㅋ





대  왕  주  물  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873-4 (용신로 390)

031 - 407 - 6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