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해외2) : 중국,대만

중국 성도 / 구채구 여행(4) 진주탄폭포(珍珠灘瀑布) 경해(鏡海)





                                                                                                중국 구채구     진주탄폭포 경해



오화해에서 진주탄폭포(Pearl Shoal Waterfall)로 이동을 합니다.

걸어 가도 15분이면 갈 수 있다는데 무서운 가이드님이 버스를 타라니 ㅎㅎㅎ

사실 구채구나 황룡에서는 고산병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어 가급적 무리를 안 하는게 좋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도보 5분쯤 거리에 있는 진주탄폭포를 향해 걸어 갑니다.

가까운 곳에 폭포가 있어 그런지 상당히 빠른 유속의 물살이 아래로 향해 내려 갑니다.

진주탄폭포가 가까워질수록 상당히 큰 굉음의 물소리가 들려 목적지가 멀지 않았음을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드디어 진주탄폭포에 도착 합니다.

바위에 부딪혀 떨어지는 물방울이 햇빛에 반짝이는 모습이 마치 진주(眞珠,珍珠) 처럼 보여 진주탄이라고 했다지요.













정면에서 바라 보는 진주탄 폭포는 역광에 물보라가 심해 노병 실력으로는 사진 찍기가 어렵네요.

마치 주렴처럼 늘어진 물줄기가 한폭의 동양화를 보는 듯한 멋진 풍경을 연출 하는군요.



















버스를 타러 가는 내내 이어지는 진주탄폭포의 크고 작은 폭포들이 정말 멋집니다.

이런 곳에서는 필히 한잔 해야 하는데 아쉽네요 ㅎㅎㅎㅎ













진주탄 폭포 다음으로 들렸던 경해(鏡海 : Mirror Lake)

산과 하늘이 거울처럼 맑은 호수면에 비쳐 너무나도 아름다워 경해랍니다.

바람이 약한 아침 나절에 들리면 반영이 너무나도 아름답다는데 노병에게는 이만한 것도 감사
















일측구와 측사와구가 갈라지는 지점에 있는 유일한 식당가에서 점심을 먹습니다.

한국 음식도 하는 식당이라는데 김치 포함 무늬만 한식 ㅎㅎㅎ

이제 측사와구에 있는 장해와 오채지를 보러 갑니다.


( 계 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