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서울홍어맛집 서울민어맛집 불광역에 있는 홍어와 민어 맛집 불광동 항아리홍어






                                                                          서울홍어맛집 서울민어맛집    불광동 항아리홍어





어느날 블친 윤중님으로부터 연락이 와서 급하게 자리한 불광동 항아리홍어

불광역애 있는 항아리홍어는 민어요리와 홍어요리로 아주 유명한 집인데 이날은 덕자병어가 주인공 입니다.

윤중님과 일전에 병어조림 안주로 술자리를 함께 하며 별생각 없이 덕자병어가 먹고 싶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이런 ~~~


병어는 드셔 보셨어도 덕자병어를 드셔 보신 분들은 많지 않으실텐데 덕자병어에 대해 잠시 설명을 드립니다.

노병도 잘 아는건 아니지만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덕자병어는 일반적으로 30cm 이상의 대물 병어를 가르키는 말입니다.

병어와 덕자병어가 종류가 다르다는 분들도 많은데 그건 덕자가 아니고 병어 비슷한 덕재라는 고기라는군요.

민어,농어와 함께 여름을 대표하는 고기인 병어가 요즈음에는 잘 잡히지가 않아 가격도 비싸지만

15~20cm만 돼도 크다고 하는판인데 30 cm 이상이면 정말 귀하고 귀한 보물 입니다.

이날 만난 덕자병어는 길이 47 cm에 무게 2.7 Kg의 대물이였습니다.







불광역 항아리홍어는 불광역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와 1~2분 이내의 거리에 있습니다.

불광역 먹자골목 안에 있는데 메인 간판은 항아리홍어 보조간판은 홍어랑 민어랑 이로군요.









불광역 항아리홍어는 벌써 문을 연지가 20년이 훨씬 넘었다고 하더군요.

KBS 생생정보통,MBC 찾아라 맛있는 TV,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등에 소개가 된 불광역맛집 입니다.











가게는 생각보다 크지 않아 홀과 방 다 합쳐야 테이블 10개가 채 안되는 규모 입니다.

이집 사장님 이야기로는 그저 소일삼아 좋아하는 홍어나 지인들과 실컷 먹자고 조그마하게 시작 했는데 이리 됐다더군요.







여름에는 민어 위주로 그외에는 홍어 위주로 손님들이 많은 집이랍니다.

이집을 처음 와 봤는데 이집 메인들을 제쳐두고 덕자병어를 먹게 됐네요.

다음에는 꼭 홍어와 민어 먹으러 다시 들려 봐야겠습니다.











간결하고 깔끔한 밑반찬

두부부침은 당연히 세번이나 리필 ㅎㅎㅎ







먹다가 찍었던 서대(박대)와 장대구이

메인 먹기전에 안주 하라고 나온 서비스인데 괜찮더군요.

주인 말씀이 전라도에서는 서대를 박대라고도 부른다던데 박대 좋아하는 노병은 처음 알았네요.









덕자병어회

노병도 병어회는 가끔 먹지만 덕자병어는 몇번 못 먹어 봤습니다.

회를 상당히 두툼하게 썰어와서 식감도 좋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일품 입니다.

병어회는 살짝 얼렸다 회를 떠 먹어도 상당히 맛있는데 이날은 시간상 그대로 회를 떠 먹었습니다.











그냥도 먹고 된장도 찍어 먹고 고추냉이나 초장도 찍어 먹고 다양하게 회를 먹어 봅니다.

덕자병어회는 살짝 기름지기 때문에 청양고추가 살짝 들어간 된장에 찍어 먹는 것도 아주 별미 입니다.















덕자병어를 뱃살쪽으로 주로 회를 뜨고 남은 부분으로 조림을 해 왔습니다.

작은 병어로 만든 병어조림은 아무래도 살이 여려 하늘하늘 풀어지는 맛인데 비해

덕자병어조림은 살이 커서 그런지 육질이 찰지고 쫀득한게 그러면서도 부드러운게 맛있습니다.

크게 달지도 않으면서 간도 상당히 잘 되어 있어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노병은 원래 술자리에서는 밥을 거의 안 먹는 편인데 덕자병어조림 앞에서 무너졌습니다.

특히 밥과 함께 나온 이집에서 직접 담았다는 갓김치,전라도 사시는 누님이 보내 주신다는 된장 깻잎

전남 해남 화원농협에서 만든다는 2년 묵은 토굴 묵은지 등 밥반찬 삼총사의 맛도 아주 환상이더군요.

그바람에 배가 너무 불러 민어나 홍어도 조금 맛 볼까 했던 계획도 수포로 돌아 가고 다음 기회로 ㅎㅎㅎ





불광역 항아리홍어


잘 먹었습니다.

듣던대로 명불허전의 불광역 맛집 입니다.

사실 불광동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서울 변두리권인데 이곳까지 손님들이 찾아 올때는 다 그만한 이유가 있겠죠?

서울에서 제대로 된 홍어나 민어를 드시려면 불광역 항아리홍어 꼭 기억해 두시길 ~~~













불  광  동    항    아    리    홍    어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281-159 ( 통일로 66길 4-11 )

0 2 - 3 8 3 - 0 8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