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서울남도음식맛집 잠원동맛집 잠원동남도음식전문점 잠원동 내고향 본가






                                                                   서울남도음식맛집 잠원동맛집    잠원동 내고향 본가




어느 일요일  이른 점심을 먹기 위해 아들네와 들렸던 잠원동 내고향 본가

무슨일인지 모두 보리굴비가 먹고 싶다고 해서 찾은 집인데 고진교 집안답지 않으네요 ㅎㅎㅎ











잠원동 내고향 본가는 신사역사거리에서 잠원역 방향으로 내려 오다 경부고속도로 바로 전 좌측에 있습니다.

남도요리전문점으로 민어,흑산도홍어,뻘낙지,영광굴비 등 남도 특유의 향토음식을 만드는 집입니다.







탤런트 임채무씨가 좋아 하는 집인가 봅니다.

음식 재사용 안하는건 사실 당연한 것인데 이런걸 써 붙여야 하는 우리네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하긴 전라도 지방 음식점에 가 보면 특히 정식류에 반찬이 너무 많이 나와 손도 못대보는게 많은데 아깝기는 하죠.













가게는 비교적 큰 편인데 테이블이 있는 홀과 좌식 온돌방이 있습니다.

오전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 갔더니 손님들은 거의 없더군요.











서울에서 먹는 남도 음식이라 그런지 가격대는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사실 전라도 지방 가서 먹으면 참 인심 좋게 저렴한 가격에 많이 나온다 싶은데 서울은 일반적으로 안그래요.

















첫 손님이라 준비가 덜 되었는지 밑반찬 나오는건 생각 보다 부실 하네요.

그래도 식사 하기에는 크게 부족하지 않은걸로 애써 자위  ㅎㅎㅎ







노병 빼고 세명은 보리굴비로,노병은 대구탕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집은 보리굴비라고 쓰지 않고 부서라고 써 놓았는데 부세로 만든 보리굴비인가 봅니다.

아마도 보리굴비를 진짜 조기로 만들었으면 이 정도 크기를 이 가격에 먹기는 어려웠겠죠?

보리굴비는 조기보다 부세가 낫고 살점도 많아 먹을게 많다고 하더군요.







보리굴비는 일하시는 분이 잘 해체를 해 주셔서 먹기에 편합니다.

상당히 큰 보리굴비라 그런지 양이 상당 하네요.
















보리굴비는 얼음덩어리를 넣은 녹차를 우린 물에 밥을 말아 같이 먹으면 별미지요.

이집 보리굴비 아주 잘 만든 보리굴비라 짜지 않고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이날은 보리굴비가 밥도둑이라 밥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음식을 통일해 먹는걸 무지하게 싫어 하는 노병이 주문한 대구탕

살짝 칼칼한 국물이 아주 시원하니 역시 잘 만든 대구탕 입니다.

다만 남도요리전문집에서 대구탕을 먹다니 ㅎㅎㅎ


 



먹고 난 상이 조금 지저분 하기는 하지만 아주 잘 먹었습니다.

입맛 없으실때 보리굴비 한번 드셔 보세요.

좋습니다.



잠원동 내고향 본가

남도음식맛집이라니 기회 되시면 이집에서 남도음식 한번 드셔 보시지요.

다만 공포의 싯가요리가 많으니 참고 하시구요 ㅎㅎㅎ












잠  원  동    내    고    향    본    가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17-1 ( 나루터로 56 )

0 2 - 5 4 0 - 6 3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