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맛집

발산역맛집 발산역고기맛집 강서구 최고의 고기와 평양냉면 발산역 배꼽집






                                                                           발산역맛집 발산역고기맛집   발산역 배꼽집




주원이 공부하러 김포공항 롯데문화센터에 다녀 오다 점심을 하러 들렸던 발산역 배꼽집

고진교 열렬신도인 집사람이 요즘 영 시원치가 않아 고기 실컷 드시라고 모시고 간 노병 ㅎㅎㅎ

얼마전 사돈댁분들과 이집에서 점심을 먹었었는데 집사람이 여기로 가자고 강력히 주장을 하는군요.









배꼽집 발산점은 발산역 1번이나 2번 출구에서 1~2 분 정도면 갈 수 있는 우성에스비타워2층에 있습니다.

요즘 한참 발전하고 있는 마곡지구 중심부인데 같은 건물에 KB 국민은행 발산역점이 있습니다.







발산역이 4호점인데 여의도에 5호점도 오픈을 했다고 하는군요.

여의도도 집에서 가까운 편인데 배꼽집 갈때 어디로 갈까 망설여지겠네요.











늦은 점심이라 손님들이 거의 다 다녀간 후여서 많이 한가 합니다.

홀이 상당히 큰 편이고 일식 다다미 스타일의 방이 두개 정도 있습니다.























런치메뉴도 새로 만들어졌네요.

그냥 배꼽스페셜 중짜리로 주문 합니다.













깔끔한 밑반찬들 ~~~

집사람이 파김치 칭찬을 엄청 하는군요.













고기가 나왔습니다.

이날 구성은 꽃살,제비추리,꽃등심,안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꽃살은 노병이 알기로는 살치살이라고도 부르고 진갈비살이라고도 하고 그렇습니다.









좋은 고기를 먹으려면 좋은 불은 필수

열전도율이 높은 황동불판도 아주 좋습니다.









먼저 안심부터 구워 봅니다.

이제 15개월인 우리 주원이도 기대만땅 ㅎㅎㅎ











주원이와 집사람용은 바싹 굽고 노병은 적당히 살짝

그런데 좋은 고기는 바싹 구워야 더 풍미가 살아나고 맛있다는걸 아시는지요 ~~~







빨리 달라고 난리 법석 주원이

벌써 고기맛을 알기 시작 했으니 어쩌지요? ㅎㅎㅎ









안심에 관한 한 서울에서 배꼽집 따라 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날은 안심 이외의 고기들도 다 괜찮아 집사람 꽤나 좋아 하더군요.









이날 주원이가 먹은 밥이 너무 좋다고 집사람 칭찬이 대단 하네요.

강화쌀로 밥을 짓는다는데 이집은 즉석으로 밥을 짓는 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문 후 바로 밥을 지어 가져다 줍니다.

요즘 자주 드리는 말씀이지만 식당에서 밥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데 구태의연한 방식들은 이제 고쳐야 합니다.





주원이 만족해? ㅎㅎㅎ











배꼽집의 꽃등심 입니다.

주원이 때문인지 이날 고기가 정말 좋습니다.

그건 아니겠지만 꼭 실장님이 주원이용으로 고기를 더 좋은걸 주신것 같더군요 ㅎㅎㅎ













고기는 숙련된 종업원분이 세심하게 굽고 잘라 줍니다.

겉이 너무 바싹 익어 보이지만 상당히 잘 익혀져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습니다.











꽃살(살치살,진갈비살)과 제비추리 입니다.

이날 들어 오며 보니 오늘의 추천메뉴가 꽃살이던데 이것도 좋으네요.

이날은 어떤 부위를 입에 넣던지 안 씹어도 넘기겠더라구요 .











우리 주원이 벌써 고깃맛을 알았는지 직접 먹는다고 난리 입니다.

우리 이쁜 주원이, 고기하고 밥 한그릇,혼자 다 먹었어요.











조금 모자란듯 싶어 이베리코 참갈비로 1인분만 더 주문해 봅니다.

배꼽집에서 사용하는 스페인산 이베리코 돼지는 최고 등급인 베요타급인데 명불허전 입니다.

돼지고기는 별로 좋아하지 않는 집사람도 너무 맛있다며 아주 잘 먹더군요.

양념도 좋고 육질이나 맛이나 정말 최고네요.















 점심 식사의 마무리는 배꼽집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명품 평양냉면으로 먹어 봅니다.

너무 배가 불러 한그릇 가지고 둘이 나눠 먹었는데 강서구 쪽에서는 찾기 어려운 제대로 된 평양냉면 입니다.

노병이 알기로 이집 대표님이 예전에 벽제갈비와 봉피양 육고기 담당 임원으로 오래 일하셨던 분입니다.

그래서인지는 몰라도 냉면이 봉피양 스타일과 비슷한데 상당히 잘 만들어 냅니다.

점심때 냉면만 간단히 드셔도 좋을만 하네요.



발산역고기맛집  배꼽집

강서구 일원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최고의 고기와 평양냉면을 내 놓는 집입니다.

인근에서 소고기든 돼지고기든 고기를 드실일이 있으시면 들려 보세요.

후회는 안하실겁니다 ^^*











배    꼽    집    발  산  점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94-1

0 2 - 3 6 6 5 - 3 3 2 3